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 빠르게 건강 찾으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12.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 빠르게 건강 찾으려면

 

 

 

평소 운전을 통해 이동하는 사람이라면 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늘 가지고 있어야 했어요. 언제 어디서나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이었어요. 한 순간의 방심이 크나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나 뿐만 아니라 주위 모든 요인들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체크해야 했어요. 방어적인 운전 습관을 통해 미리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았어요. 그러나 내가 조심한다고 해서 무조건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사고 이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해서 미리 유념해두어야 했어요. 차량 파손 문제와 사고 처리 등의 문제로 인해 정작 중요한 것을 간과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내 몸의 컨디션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미리 체크하고 살펴보며 추후 후유증이 나타나지는 않을지 예방하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눈앞에 닥친 문제만을 해결하느라 정작 나의 건강은 돌보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었어요. 이에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사고 직후 별다른 징후가 없었더라도 빠르게 관련 대처를 하시기를 권했어요.

 

 

자동차는 속력이 빠른 이동수단이었어요. 게다가 차체 무게 또한 무거우므로 차량끼리 충돌할 경우 탑승자에게는 엄청난 충격이 전해질 수 밖에 없었어요. 특히 급제동으로 인한 문제는 관성에 의해 몸이 크게 흔들리게 되었어요. 이 때 신체 외적, 내적으로 큰 충격이 전해지고 골격의 배열이 비틀어지는 경우도 많았어요. 하지만 출혈이나 골절 등의 외상이 없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인식하여 치료를 받지 않고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셨어요. 그러나 후유증의 특성상 바로 나타나지 않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시작되기에 되도록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실제로 수일, 수개월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하면 그때가서 원인이 무엇인지 불분명해지는 때가 오기도 하므로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렇듯 헷갈리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가급적이면 빠르게 내원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었어요.

 

 

늦게 나타나는 이유는, 사고 당시 충격을 받은 몸이 긴장하고 경직되어 즉각적으로 통증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이었어요. 이에 따라 일정 기간동안 통증이나 별다른 징후가 없다가 갑작스레 어떤 문제를 느끼게 되면서 주변 의료기관을 찾게 되었어요. 주로 목 뒤 뻐근함이나 어깨통증, 팔다리 저림, 두통, 어지럼증 등 증상은 다양했어요. 평소 틀어진 체형이였다거나 척추관절질환 등을 겪고 있었다면 더욱 심하게 아픔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당시 받은 충격으로 인해 골반뼈가 틀어지거나 추간판 탈출증 등의 문제를 경험하는 케이스도 많았어요. 이럴 때는 수술적 요법으로 진행하기보다는 먼저 비수술 방식인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개선하는 경향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비수술적인 방법이 부작용이나 위험성에 있어서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으므로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 등의 교통사고 치료를 위주로 보는 곳에서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큰 범위의 대형 교통사고보다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케이스는 비교적 경미한 정도에 그치는 것이 대부분이었어요. 이에 입원을 할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치료를 꼭 받아봐야 하는 사례는 많았어요. 직장인들의 경우 퇴근시간과 병원 마감시간이 맞물려 진료를 보기 어려운 상황도 많았어요. 이에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월~금 평일 내내 오후 8시까지 야간진료를 진행하였어요. 퇴근 이후에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토요일의 경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점심시간 없이 진료가 가능했어요. 공휴일도 경우에 따라서는 진료를 할 때가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 문의 후 내원하는 것이 좋았어요. 아이들을 픽업하고 병원에 가야한다거나, 혹은 퇴근 이후 방문해야 할 때 진료시간이 일러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야간진료시간을 이용한다면 그런 불편한 부분 없이 받아볼 수 있었어요.

 

 

교통사고 이후에 특별히 강하게 느껴지는 통증이 있다면, 이는 주요 원인이 어혈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차량 충돌 당시의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 속에 있는 미세혈관에서 혈액이 터져나와 정체하게 되었어요. 이 혈액 덩어리를 어혈이라고 부르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이 되었어요. 손상도와 염증 또한 심하게 만드므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방치하면 방치할수록 통증 및 불편한 증상을 발생시키므로 인천터미널교통사고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을 통해 침치료, 추나요법, 부항, 한약 등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