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강서구목디스크한의원 추나요법으로 원인 바로잡기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13.

 

 

 

강서구목디스크한의원 추나요법으로 원인 바로잡기

 

 

 

많은 현대인들은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것이 대부분이었어요. 컴퓨터를 사용할 때 자세가 여러가지 영향을 미치곤 했어요. 흔히 말하는 거북목을 주변에서 많이 발견하기도 했어요. 이를 교정하고자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하지만 업무에 집중하면 할수록 더더욱 흐트러질 수 밖에 없었어요. 목과 머리가 몸보다 모니터쪽으로 앞에 나와있는 모습이 거북이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이는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추후 일자목이나 목디스크 등을 불러오기에 반드시 주의해야 했어요. 업무를 볼 땐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면서도, 또 휴식을 취할 때는 스마트폰을 위주로 사용하기에 이러한 현상은 나아지지 않고 점차 더 심해질 수 밖에 없었어요. 이에 강서구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평소 생활습관이나 패턴 등을 돌이켜보고,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다면 이를 바로잡아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어요.

 

 

어느날 목 부근이 뻣뻣하다고 느끼거나, 팔저림이 생겼다거나, 어깨를 들어올리기 힘든 상황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그러나 이러한 증세들은 별다른 원인 없이도 현대인들이라면 흔하게 느껴봤을법한 아픔이기에 그대로 무시하거나 방치해두는 분들이 많았어요.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 마사지를 즐겨 하며 일시적으로 해소하기도 했어요. 그러나 진짜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불편함은 더더욱 커지게 되었어요. 특히 디스크 질환의 경우 만성적으로 이어지는 일이 빈번하기에 그렇게 되기 이전에 빠른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으려면 수술적 요법보다는 먼저 비수술 방식으로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강서구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강조했어요.

 

 

비수술 방식의 경우, 대체로 한의학적 케어가 상당수를 차지했어요. 침치료를 비롯한 한약, 부항, 봉약침, 추나요법 등이 있었어요. 목디스크는 경추 부위에 영향을 주어 어깨를 비롯해 팔이나 손까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었어요. 건강한 사람이라면 경추가 완만한 C자 형태를 띄어야 하는데, 이는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머리를 지탱해야 하기 때문이었어요. 그러나 잘못된 자세 및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원래의 자리에서 이탈하면서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어 여러 통증이 발생하게 되었어요. 이는 근육이나 인대, 신경 등에도 영향을 미쳐 꼭 골격의 문제만이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작은 동작에도 큰 아픔을 느낄 수 있기에 불편함이 느껴지기 시작했다면 강서구목디스크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대처가 필요했어요.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을 위주로 도움을 받게 되는 분들이 많았어요. 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체형 및 골격 등을 바로잡아주는 데 도움을 주는 치료였어요. 수기로 진행하기에 진료 중에도 1:1 소통이 가능하고, 또 개인별 맞춤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었어요. 강서구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디스크 질환을 비롯하여 교통사고후유증, 산후관리, 키성장, 골반교정, 관절통증 등 다양한 증세에 적용이 가능했어요. 어떤 경우에는 몇 번 받고나니 괜찮다 싶어 완전히 호전되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지만, 평상시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이 지속된다면 언제든지 이는 재발될 수 있기에 생활 속에서도 스스로 점검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