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 다양하게 알아본 후 효율적으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20.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 다양하게 알아본 후 효율적으로

 

 

 

요즘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었어요. 이렇듯 너무 덥거나 추울 때,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자동차 였어요. 편리하게 이동하게 해주기도 하지만, 비/눈/더위/추위 등을 피한 채로 이동하기에 제격이라 현대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수단 중 하나였어요. 그러나 편리함을 주는 만큼 동시에 위험성도 가졌어요. 바로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잠깐의 방심, 혹은 다른 무수한 많은 요인들로 인해 사고로 이어질 경우 자칫하면 되돌릴 수 없는 상황으로까지 치달을 수 있기에 항상 안전하게 주행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충돌의 대부분은 비교적 경미한 정도에 그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반드시 적절한 치료는 필요했어요. 눈에 보이는 출혈이나 골절 등의 외상이 없더라도 몸 속에서 발생될 수 있는 손상이나 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 등과 같은 후유증 중점 진료가 가능한 곳에서 면밀한 진찰을 받고 그에 대한 대응을 빠르게 해야 했어요.

 

 

자동차와 차가 부딪힐 당시, 그 충격은 신체 내 미세한 혈관을 터지게 할 수 있는 위력을 가졌어요. 이 때 터져나온 혈액 덩어리들은 죽은 피로 뭉쳐져 원활한 혈액순환을 막고, 혈류를 방해했어요. 그러나 이는 눈으로 보이지 않아 일반 병원의 X-ray나 MRI등의 검사 기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없었어요. 또한 온 몸을 돌아다니며 기혈의 흐름, 혹은 염증 및 손상을 증가시켜 회복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반드시 없애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일반적으로 다양한 영상 기기로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불편함을 느낀다면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한의학적 케어가 가능한 곳에서 점검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되었어요. 어혈은 내과적 질환을 유발하기 쉬웠어요. 두통이나 어지럼증, 구토,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어요. 이러한 질환들은 큰 불편함을 유발한다기 보다는 차츰 일상생활을 힘겹게 만들어 결국은 삶의 질을 저하시키게 되었어요.

 

 

혹시라도 교통사고 이후에 목이 뻐근하다고 느껴진다거나, 몸이 잘 붓는다거나, 손/발/팔저림이 생겼다거나, 피로감이 심해졌다거나, 무기력하다거나, 사소하게 시작된 통증이 점차 확대되는 등의 양상을 보인다면 후유증으로 의심하고 이에 대한 대처를 해야 했어요. 특히 차량이 부딪힐 때 우리 몸에 가해진 충격은 편타성 손상을 가져오기 쉬운데, 흔히 말해 몸이 크게 흔들리는 모습이 채찍을 휘두르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말이었어요. 안전벨트를 착용한 몸은 비교적 고정되어 있지만 목과 머리는 크게 흔들리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벼운 뇌진탕 증세가 시작될 수 있었어요. 이러한 증상들의 경우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개선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추나요법은 틀어진 뼈를 바르게 교정하고 근육 및 인대의 경직을 완화시키는 수기 요법이었어요. 직접 수기로 진행하기에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어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충돌 직후 나타나기보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발현될 때가 많았어요. 혹은 바로 나타났다가도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우리 몸에 남아 아픔을 유발했어요. 별 거 아닌 충돌이라고 생각해, 치료를 제때 받지 않았다가 시간이 지나서 나타난 통증에 사고와의 연관성을 찾지 못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이는 후유증의 특성으로 인해 그런 것이므로 추후 이러한 상황이 나타나지 않도록 충돌 이후 가급적이면 빠른 시간 내에 관련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큰 충격을 받고 나면 근육, 인대, 관절, 신경 곳곳에 여러 문제가 생기는 것이 당연했어요. 그러나 눈으로는 보이지 않아 그 심각성을 모르다가 추후 통증이 나타나게 되어서야 대처법을 찾으려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는 욱신거리는 아픔 외에도 부종이나 저림 등으로 나타나기도 했어요. 특히 사고 이전부터 척추관절 및 근골격계 통증을 겪어왔던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 증세가 심해질 수 있었어요. 더 나아가 디스크 혹은 추간판 탈출증과 같은 질환으로 나타나기도 했어요. 이같은 만성질환으로 이어지게 된다면 치료를 하더라도 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을 뿐더러, 재발의 가능성이 굉장히 높으므로 되도록이면 그 전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같은 충돌 유형을 겪었더라도 이전에 건강상태가 어땠는지, 체질이 어떤지 등에 따라 각기 나타나는 고통의 양상도 달랐어요. 대화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한의학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내원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대로만 진행한다면 추후 악순환을 유발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관련 의료진들의 관리 하에 손상이나 충돌 부위를 면밀하게 진찰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