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 여러 문제가 나타난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26.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 여러 문제가 나타난다면

 

 

 

최근 전자 기기가 발달해서인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용 중독 사태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특히 스마트폰에 이러한 현상이 더 자주 관찰되고 있었어요. 기기 하나로 여러 엔터테인먼트나 정보 등을 얻는 것은 아주 강점이지만, 그만큼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했어요. 가장 큰 것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골격이 틀어질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근육이 뭉치거나 관절이나 인대가 경직된 상태가 될 수 있었어요. 이로 인해 골격에까지 변형이 오게 되고, 전체적인 체형이 틀어질 수 있었어요. 주기적으로 몸을 움직여준다거나 스트레칭을 하지 않게 되면 그대로 굳어져 더욱 많은 통증을 유발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약간 불편한 정도, 혹은 미미한 정도로만 나타나기 시작하다가 방치하면 할수록 심각한 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았어요. 최근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목디스크였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목에 가장 큰 부담이 실어지기 때문이었어요. 이에 관련 통증이 있다면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 등과 같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요즘에는 보여지는 모습, 외모를 신경쓰는 현대인들이 많았어요. 외관상의 모습이 단정하고 바르게 보여지기 위해서는 틀어지거나 비대칭 된 곳 없이 바른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 했어요. 그러나 앞서 말한 스마트폰 중독 등으로 인해 일자목, 거북목 등이 유발되면 겉으로 보기에도 좋지 못한 모습이었어요. 특히 이러한 모습은 외적으로 봤을 때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경추에 문제가 생기면서 다양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었어요. 정상적인 배열은 C자의 형태를 유지하여야 하지만 거북목의 형태로 변형되는 경우 불필요한 압박이나 하중이 실리면서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원래의 자리를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었어요. 이 때 어떠한 신경이 눌리느냐에 따라 다른 방사통까지 유발하게 되었어요. 심각한 상황으로는 마비까지 진행될 수 있으므로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 등에서 전조증상 및 현재 상태 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가벼운 물건을 들었는데도 자꾸 떨어트린다거나 손에 힘을 조금만 줘도 힘이 잘 들어가지 않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면 위와 같은 질환을 겪게 될 위험이 높았어요. 그러나 심각하게 통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방치하는 분들이 있었어요. 현대인들에게 이러한 상황이 자주 찾아오는 이유는, 바르지 못한 자세와 생활습관 탓이 컸어요. 디스크라고 하면, 이전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생겨난다는 인식이 만연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흔하게 나타나게 되었어요. 내 자신이 현재 자세가 올곧지 못하고, 여기저기 뻣뻣함과 뻐근함이 느껴지기 시작했다면 의식적으로 신경써서 고쳐앉는 습관을 가져야 했어요. 그러나 이미 진행되었다고 생각이 든다면 자연적으로 낫는 것은 어렵기에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과 같은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야만 했어요.

 

 

골격이 틀어지는 것은, 전체적인 뼈대가 틀어지는 것이므로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줄 수 있었어요. 이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어 손상이나 염증 등을 유발하기도 쉬웠어요. 목디스크의 경우, 배열이 틀어지기 시작하면서 머리로 가는 산소나 영양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두통이나 현기증 등을 나타나게 하였어요. 이처럼 틀어진 체형은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빠르게 바로잡는 것이 중요했어요.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 치료를 통해 배열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자신의 손을 이용하여 틀어진 곳을 밀고 당기면서 유효한 자극을 주는 방식이었어요. 뭉쳐지거나 경직된 연부조직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하거나 비틀어진 배열을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수술 요법이었어요.

 

 

처음에는 미미한 아픔이라고 생각해 무시하기 일쑤였지만,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되돌릴 수 없는 상황까지 이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았어요. 특히 목뼈에 해당되는 경추는 척추의 여러 곳 중에서도 유연성이 비교적 떨어지는 곳이었어요. 이로 인해 주변 자극이나 강도에 따라 예민하게 반응하는 곳이었어요. 따라서 구월동목디스크한의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더라도 스스로의 생활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살펴보아야 했어요. 스트레칭을 병행하거나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하는 방식으로 경직된 곳을 풀어내어 주는 것이 좋았어요. 뭉친 근육은 아픔을 나타내게 하므로 유연성을 높여 고통을 줄여가는 방식이었어요. 또한 평상시 자세에 대해 지속적으로 신경쓰며 바르게 유지하는 것을 계속 생각해야 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