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안산 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 자동차보험으로 후유증 극복하기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2.

 

 

 

안산 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 자동차보험으로 후유증 극복하기

 

 

 

도로 위에서는 수많은 사건 사고들이 일어나고 있었어요.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디에선가 사고는 늘 발생하고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간 충돌이었어요. 특히 오늘처럼 비가 많이 내려오는 날에는 더더욱 발생할 위험이 높았어요. 충돌은 예상치도 못한 순간에 일어날 수 있으며, 신체에도 적지 않은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어요. 신체뿐만이 아니라 정신적, 심리적으로도 여러 증세가 나타나게 되었어요. 충돌했던 상황에서 그 정도와는 관계 없이 경미하든, 아니든 후유증은 발생할 수 있었어요. 추돌 직후에 바로 나타나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해소되지 않고 계속해서 남아있는 여러 증상을 통틀어 후유증이라고 하였어요. 흔히 출혈이나 골절이 없는 경우라면, 바로 치료받기보다 차량 파손이나 보험 처리 등에 먼저 집중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신체에도 알 수 없는 미세한 충격들이 가해지기에 안산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우리 몸을 돌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어요.

 

 

차량 간 충돌로 인해 근골격계 손상이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었어요. 특히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부위인 머리가 크게 흔들리면서 경추에도 큰 손상이 갔어요. 몸은 안전벨트로 인해 고정되어 있지만 머리와 목은 고정이 되어있지 않아 크게 흔들리며 여러 증상을 발생시켰어요. 목이나 어깨 부근 근육이나 인대, 신경, 골격 등에 여러 영향을 미치기도 하였어요. 그러나 평소 거북목이나 일자목 등이 있었다면, 사고로 인한 아픔인지 기존에 느껴왔던 증세인지 구별이 어려울 수 있었어요.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헷갈려지기 시작할 때 말고, 추돌이 일어난 직후에 주변 의료기관의 도움을 통해 원인을 바로잡아야 했어요. 아픔의 원인을 명확히 구분해야 그에 맞는 치료 또한 적절히 시행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아픔이 경미하다고 하여 그대로 방치하기만 한다면, 추후 허리통증이나 두통, 어지럼증, 소화불량 등의 내과적 질환까지 유발될 수 있기에 안산 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 등에서 도움을 받아 빠른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주로 이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한의학적인 관점에서는 어혈로 보고 있었어요. 어혈은 원활하게 순환되고 있어야 할 혈액이 차량 충돌 당시 충격으로 인해 미세혈관 등에서 터져나오면서 순환을 방해하는 혈액 덩어리를 일컬었어요. 눈으로는 보이지 않기에 대개는 한방치료를 통해 제거하거나 증상을 개선시키는 분들이 많았어요. 어혈이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다면 지속적으로 손상, 염증 등을 유발하기에 여러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인 문제를 일으켰어요. 따라서 추후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 이전에 미리 초기에 바로잡아주는 것이 중요했어요. 알게 모르게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이 어혈이므로 안산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과 같은 자동차사고 치료를 중점으로 하는 의료기관 등에서 관련 치료를 통해 제거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했어요.

 

 

교통사고 이후에는 통증 외에도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주로 호소하는 것은 뒷목 뻐근함, 어깨 통증, 허리 통증 등이지만 내과적 질환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사실 차량 충돌로 인해 어지럼증이나 두통, 소화불량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원인을 엉뚱한 데서 찾는 분들도 많았어요. 사고 이전에 없던 증세들이 갑자기 생겨난다거나 혹은 기저 질환을 앓고 있었는데 추돌 이후 더 심해지기 시작했다면 후유증의 일종으로 보고 그에 맞는 한방치료를 받아보아야 했어요. 여러 방법 중, 침/약침, 부항, 한약, 추나요법, 한방물리요법 등 여러가지가 있기에 면밀한 진찰 및 상담 후에 나에게 맞는 치료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되었어요. 같은 사고 유형을 경험했더라도, 개인의 현재 상태와 체질, 기저질환 등에 따라 적용되는 치료 또한 각기 달라지므로 안산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 등에서 면밀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했어요.

 

 

특히 사고 이후에는 보험처리 및 서류접수 등과 같은 해보지 않았던 과정이 생겨 복잡하게만 느낄 수 있었어요. 자동차보험 적용을 통해 처리되는 치료와 관련해서는 보험 혜택으로 인해 비용적인 부담을 낮추는 것 또한 가능했어요. 사고접수번호와 상대방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를 안산고잔동교통사고한의원 등과 같은 의료기관에 전달한다면, 원내에서 모두 진행을 도와주기에 맘 편하게 내 몸 상태만 신경쓰면 되었어요. 차량 추돌 이후 아주 경미한 증상이라도 이상하다 느끼는 경우가 생긴다면 되도록이면 빠르게 내원하는 것이 좋았어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증세는 더욱 강해지고, 기타 질환으로 이어질 때도 많았어요. 또한 현재 나타나고 있는 통증의 원인이 시간이 지날수록 불명확해질 확률이 높으므로 조기 치료가 매우매우 중요함을 강조해드리고 싶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