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목디스크한의원 피로감을 높이는 척추질환, 치료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5.

 

 

 

동탄목디스크한의원 피로감을 높이는 척추질환, 치료는?

 

 

 

디스크라고 한다면 예전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한 질환으로만 여겨져 왔었어요. 그러나 최근 젊은 층을 비롯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어요. 주된 원인은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인데,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컴퓨터 및 스마트폰에 할애하게 되면서 자세의 문제가 심화되기 시작하였어요. 장시간 고개를 숙여서 사용하게 되면서 머리 무게를 지탱하고 있는 경추에도 무리가 가기 쉬웠어요. 이로 인해 거북목이나 일자목, 목디스크 등으로 심화되기도 하고 더 나아가 척추질환, 전신의 균형 틀어짐까지 이어지게 되었어요. 그러나 평소에 특정한 원인이 없이도 뒷목 뻣뻣함, 어깨 통증, 요통 등은 현대인들이라면 흔하게 겪는 증상 중 하나이기에 빠른 치료를 받는 분들이 드물었어요. 그러나 초기에 치료받지 않고 오랜 기간 방치한다면 추후 통증이 더욱 심해져 전반적인 일상 생활에까지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동탄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되도록이면 빠른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했어요.

 

 

여기서 말하는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다른 많은 이유로 원래의 자리에서 삐져나와 목 주변 지나가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을 통합적으로 일컬었어요.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원래 위치에 있으면서 제 역할을 다 해야 하는데, 점차 틀어지고 삐져나오게 되면서 여러 신경을 누르게 되어 통증 및 저림을 유발하였어요. 활동량이 줄어들고, 또 같은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되면서 비교적 젊은 층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병이 되었는데, 평상시 팔저림이 있었다거나 뒷목이 뻣뻣하고 아프다거나 고개를 양옆으로 돌리는것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관련 질환을 의심하고 동탄목디스크한의원 등과 같은 디스크 중점 치료가 가능한 곳에서 적절한 대응을 해야 했어요.

 

 

대개는 노화로 인한 퇴행으로 보았지만, 최근에는 20대부터 퇴행이 발생하고 있고 무리한 스포츠 활동이나 오히려 활동이 적어져 생기는 경우, 외상, 높은 베개의 사용 등 해당 증세를 더욱 악화시키는 습관들이 많았어요. 따라서 평소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고쳐앉는 것이 중요했어요. 동탄목디스크한의원에서 받아보는 치료도 꾸준히 진행이 되어야겠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생활 속 관리였어요. 치료를 열심히 받는다고 해도 생활 속에서 자세가 무너진다거나 좋지 못한 습관을 고치지 못하면 다시 원상복구 되기 일쑤였어요. 면밀한 진단을 통해 나에게 어떤 치료가 잘 맞는지, 또 어떤 운동이 좋은지 등을 알아보고 그에 맞도록 올바른 방법으로 개선해나가야 했어요.

 

 

어떤 분은 목이 아프진 않은데 두통이 심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었어요. 목은 머리로 이어지는 연결 통로이므로, 머리가 아플 땐 목에 문제가 있진 않은지 생각해보아야 했어요. 목의 문제로 인해 머리나 어깨, 팔, 등, 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팔저림이나 가벼운 물건도 들기 어려울 정도로 손에 힘이 빠지는 등의 증세가 보인다면 이미 질환이 꽤 진행이 된 경우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또한 옷의 단추를 채우거나 바느질 등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려워지기 시작했다면 반드시 동탄목디스크한의원에서 관련 진찰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어느 신경이 압박되는지에 따라 치료 및 대응방법도 달라질 수 있기에 미리 세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원래 위치에서 삐져나오게 된 추간판은 어떻게 다시 되돌려야 할지 궁금했어요. 일단은 바른 자세로의 교정이 필요했고,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해 한약을 비롯한 물리치료, 부항, 침, 약침, 추나요법 등의 많은 한의학적 치료가 필요했어요. 특히 추나요법의 경우 물리적인 상황을 이용하는 것인데,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틀어진 부위를 바로잡아가며 통증 완화 및 교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어요. 경직된 경추를 풀어주고 주변 근육을 이완시킴으로써 통증을 줄여주는 원리였어요. 그러나 수기로 진행되는 만큼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했어요.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지도 확인이 중요한데, 동탄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이 부분은 믿고 받아볼 수 있었어요. 추나요법과 함께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 방법을 통해 빠르게 증상을 회복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