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 치료 관련해서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8.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 치료 관련해서는

 

 

 

오늘처럼 비가 많이 내려오는 날에는 도로 곳곳에서 사고가 다량 발생하기 일쑤였어요. 평소보다 미끄러워진 노면에, 시야를 방해하는 빗줄기에, 평소보다 많은 교통량이 사고 위험성을 높이기 때문이었어요. 그런 사실을 이미 알고, 운전에 더더욱 주의를 기울인다고 하더라도 한 순간의 방심이나 혹은 생각지 못했던 변수로 인해 충돌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는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는 경미한 정도로 그칠 때가 많아서, 후유증 관리보다는 차량 파손이나 보험 처리 등에 우선순위를 두는 분들이 많았어요. 당시에 외상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내 몸을 돌보는 것을 후순위로 두었다가 후회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후유증의 특성 자체가, 추돌 직후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나타난다는 점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초기에는 별다른 증세가 없어 무시하다가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불편한 느낌이 생길 때가 많았어요. 이에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다른 일들보다도 가장 먼저 나의 건강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말했어요.

 

 

차량과 차량이 충돌하게 되면, 몸과 마음은 매우 놀라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우리 신체는 경직 상태에 돌입하게 되었어요. 너무 당황스러운 나머지 나를 살펴보기 이전에 상대 차량을 점검한다거나 혹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것이 먼저가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초반 경직상태에 돌입한 신체에서는 별다른 통증을 느끼기가 어려웠어요. 시간이 지나며 놀란 근육이나 인대, 관절 등이 점점 유연화 되면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였어요. 짧게는 며칠, 길게는 수주 혹은 수개월까지도 지난 이후에 경험할 때도 많았어요. 주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뒷목 뻐근함, 어깨 결림, 요통, 어지럼증, 구역감 등이 있었는데 후유증상은 워낙 다양해 사람마다 느끼는 것도 천차만별이었어요.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증세는 더욱 강해지고 그 원인은 점차 모호해지기에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추돌 직후 되도록이면 빠른 시간 내에 관련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좋지 않다는 것이,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의 대부분은 그 원인을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웠어요. 영상학적 검사로도 판별이 불가능할 때가 많은데 이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어혈 때문이었어요. 어혈은 충돌 당시 몸 속 미세혈관 등에서 터져나온 혈액 덩어리를 일컬었어요. 혈액은 원활하게 우리 몸을 순환하여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채 어느 한 곳에 정체되어 원활한 순환을 방해하였어요. 이러한 과정에서 손상도를 높이거나 염증을 유발하기 쉬웠어요. 노폐물의 배출을 방해하기도 하고 대사활동을 저하시키기도 했어요. 따라서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했어요.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한 한약, 부항, 봉약침, 침, 약침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였어요. 같은 유형의 사고였더라도 개인마다 나타나는 후유증세는 모두 달랐어요. 추돌 이전의 개인의 몸 상태, 체질, 기저질환, 생활패턴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도 모두 상이하기에 면밀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처방을 받아야만 했어요.

 

 

특히 목, 어깨 부근 불편함을 느껴왔던 분들께는 더더욱 빠른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사고 이후에는 편타성 손상이 크게 발휘될 수 있는데, 이는 목과 어깨 부근에 큰 충격을 가하는 상황이었어요. 우리 몸은 안전벨트로 어느정도 고정이 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차량 간 부딪힘이 생긴다면 반동에 의해 앞이나 뒤로 크게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하였어요. 우리 몸 중에서도 가장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목뼈는 이로 인한 압력으로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앉아있을 때는 허리가 중심이 되기 때문에 채찍을 휘둘렀을때의 휘어지는 모양이 척추에 가해진다고 하여 편타성 손상이라는 병명이 되었어요. 짧은 시간에 갑작스레 받은 압력은 척추를 비롯한 경추, 머리 등 여러 신체부위에 악영향을 미쳤어요. 이는 마찬가지로 두통이나 소화불량, 구역감, 생리불순 등 여러 내과질환을 불러오기도 하였어요. 또한 이러한 질환이 이어지기 시작한다면 결국에는 우울감이나 불안감, 무기력감, 집중력 저하 등 일상생활을 방해할 수 있는 심리적인 증상으로까지 나타날 수 있으니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등의 후유증 치료 관련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대처를 해야만 했어요.

 

 

후유증에 시달리지 않기 위해서는 빠른 치료를 받아야만 하는데, 당장에 골절이나 출혈이 없는 경우 빠르게 치료를 받는 분들은 드물었어요. 골든타임을 잡기 위해서는 적어도 문제 발생 후 3주 이내에 내원하는 것이 좋았어요. 또한 당장은 괜찮다고 느껴지더라도 지속해서 고통을 호소할 수 있기에 꾸준하게 오랜 시간 치료받는 것이 되도록이면 좋았어요. 접촉사고 수준으로 그치는 경우더라도, 초기에는 어떤 후유증이 나타날지 모르기에 기간을 멀리 잡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면밀한 진단 및 검사 등을 통해 나에게 어떠한 증상이 나타날 것인지, 혹은 어떠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인지를 판단하여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함을 창원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강조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