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 초기에 조속히 대응해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15.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 초기에 조속히 대응해야

 

 

 

차량간 부딪힘이 발생했다면 이를 그대로 두고보기보다는 어떠한 것이라도 빠르게 대처해야했어요. 예기치 못한 상황이므로 우리 몸과 마음이 받는 충격은 클 수 밖에 없었어요. 같은 유형의 충돌이었더라도 개인별 건강상태나 체질, 기저질환 등에 따라 후유증 또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출혈이나 골절 등이 없는 경우라면 차량 파손이나 보험 처리 등에만 신경을 쓰고, 나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는 것이 태반이었어요. 그러나 아무런 조치 없이 일상으로 복귀한다면 여러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었어요. 먼저 후유증은 사고 직후에 나타나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느껴지는 것이 특성이었어요. 오랜 시간 잘 지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불편함이나 이상 증세가 시작되기도 했어요. 충돌 이후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후유증과의 인과관계를 캐치하지 못해 치료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되도록 빠른 시간 내로 관련 치료를 받기를 바랐어요.

 

 

특히 요즘처럼 비가 계속해서 내리는 날이라면 더더욱 신경을 써야 했어요. 물론 다른 날보다 비오는 날에 더욱 주의해서 운전하는 것이 맞지만, 내가 아무리 조심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많은 변수들로 인해 추돌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백퍼센트 예방하지 못한다면 그 이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해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비가 많이 내리면 차량이 미끄러지기 쉽고, 굵은 빗줄기로 인해 맑은 날에 비해 시야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게 되면서 접촉될 가능성이 높아졌어요. 결국 부딪힌 상황에 가서는, 신체 전반을 살펴봐야겠지만 그 중에서도 우선적으로는 머리에 대해서 신경을 써보아야 했어요. 차끼리 부딪히며 큰 압력을 받게 되면서 머리는 크게 흔들리기 때문이었어요. 이에 구토나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벼운 뇌진탕 증세가 시작되는 경우도 있기에 초기에 조속한 대응이 필요함을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그러나 평소 두통을 흔하게 겪어왔다면, 일상적으로 느끼는 고통이라고 생각하고 후유증과 연관짓지 못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혹은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목과 어깨에도 큰 아픔이 가해질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도 마찬가지로 평소 뒷목, 어깨 불편함을 느껴왔던 적이 잦았다면 후유증이라 생각할 수 없었어요. 이렇게 간헐적으로 찾아오는 불편한 느낌을 계속해서 무시한다면 추후 통증은 점차 심해지며 만성적인 고통, 혹은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특히 몸은 안전벨트로 고정되어 있어 그나마 덜할 수 있겠지만, 머리와 목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크게 흔들리며 여러 증상을 호소하게 만들었어요. 이에 충돌 이후 이전에 없던 증세, 혹은 아픔이 생겨난다면 후유증으로 의심하여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어요.

 

 

이처럼 몸으로 느껴지는 내적인 증상들이 있다면, 심리적이나 정신적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어요. 우울감이나 불안감이 동반된다거나 운전에 대한 트라우마, 혹은 잦은 짜증 등을 느끼는 분들도 있었어요. 이를 후유증과 연관짓지 못한다면 히스테리로만 느껴져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하게 되었어요. 이후에는 빛이나 소리 등에 과민반응을 한다거나 극심한 불면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초반에 섬세한 케어를 통해 자신을 보살펴주는 것이 필요했어요.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더 불확실하고 단정짓지 못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관련 의료기관의 도움을 통해 세심하고 면밀한 진단을 받아본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었어요.

 

 

무조건 휴식만이 답이 아니라, 적절한 치료가 병행되어야 더 빠르게 호전되거나 혹은 더욱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어요. 겉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어 잘 쉬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일상생활을 중단하고 휴식에만 전념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신체 내부에서는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모를 뿐더러, 살펴보지 않으면 모른 채로 넘어갈 수 있기에 관련 의료진들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어요.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개인별 면밀한 진찰을 통해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되게끔 하였어요. 또한 신림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교통사고치료 중점 케어가 가능한 곳에서는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기에 이전과 같은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충분히 주는 것이 가능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