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 골반통증치료 추나요법으로 다스리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22.

 

 

 

동탄 골반통증치료 추나요법으로 다스리려면

 

 

 

최근 현대인들의 좋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여러 통증들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오랜 시간 앉아있는 상태로 인해 다양한 질환이 유발될 수 있었어요. 요통부터 시작해서 좌골신경통 등 척추와 골반 등에 걸쳐 문제가 생기게 되었어요. 흔히 양반다리를 하고 있는다거나, 평소 한 쪽을 구부린 채 서있는 짝다리, 혹은 꼬고 있는 자세를 하게 오랜 기간 유지하게 되면서 틀어짐이 생겨나기 일쑤였어요. 우리 신체는 양측성 관절을 가지고 있었어요. 이러한 관절은 양 방향을 전부 사용하여야 문제가 생길 염려가 적어졌어요. 한 쪽만 사용하면 할수록 비대칭이 심해진다거나 균형이 흐트러지는 현상이 유발되었어요. 신체 부위 한 곳에서만 나타나는 비대칭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여기서 시작된 것은 곧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끼치게 되었어요. 척추부터 경추, 안면비대칭까지 이어질 수 있었어요. 엉덩이가 아파오는 좌골신경통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심각해지기 전 빠르게 동탄골반통증치료 를 중점으로 하는 곳으로 내원하여 바로잡아야 했어요. 

 

 

오랜 기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할수록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을 망가뜨리면서 엉덩이가 뒤로 빠진다거나, 배가 앞으로 나오는 등의 체형이 달라지게 되기도 하였어요. 이에 따라 같은 체중이더라도 배가 더 나와보인다거나 다리가 짧아보인다거나 하는 등의 차이가 생길 수 있었어요. 이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사소한 습관 하나하나가 나의 체형을 만들어갈 수 있었어요. 이는 척추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어요. 허리가 굽거나 펴지는 것에 따라 어깨의 높낮이가 달라진다거나 양쪽 팔의 길이가 달라지는 등의 영향을 주었어요. 양쪽이 달라지면 달라질수록 문제가 생길 확률은 높아지기에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내에 동탄골반통증치료 등을 통해 도움을 받아야만 했어요.

 

 

골반이 어느 쪽으로 내려앉았는지에 따라 나타나는 통증이나 증세 또한 달라지게 되었어요. 앞쪽이 내려와있고 뒤쪽이 올라간 상태라면 목이나 어깨 등에 아픔이 느껴지기 쉬웠어요. 똑바로 서있는데도 불구하고 오리궁둥이처럼 엉덩이가 뒤로 쭉 빠져있는 모습인 경우가 있었어요. 이 현상도 마찬가지로 동탄골반통증치료 를 통해 개선해나가야 했어요. 평소 자세가 좋지 않은 것 만으로도 이렇듯 체형을 변화시키며, 아랫배를 나오게 하는 등 외형적으로 고민되게끔 하는 상황이 유발되었어요. 스트레칭이나 교정 운동 등으로도 개선시킬 수 있겠지만, 그 전에 먼저 어떤 것이 주요 원인이 되는지 먼저 파악하여야 했어요.

 

 

당장에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럭저럭 참을만한 정도이거나 경미한 수준이라고 생각된다면 그대로 증세를 넘기기 일쑤였어요. 누구나 흔하게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해 휴식을 취하거나 파스, 찜질 등으로 개선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일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진 몰라도, 근골격계의 틀어짐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이라면 이러한 방법으로는 완화되기가 어려웠어요. 비대칭이 시작되는 경우 자연적으로 나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추후 내과적인 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적절한 동탄골반통증치료 가 필요했어요. 이에 많은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포함한 다양한 한의학적 치료를 병행하여 바로잡으려고 노력했어요.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생리통이 악화된다거나 체형의 문제로 인해 무릎 관절염까지 유발될 수 있었어요. 불임을 포함한 다양한 부인과 질환이 생겨나기도 하므로 되도록이면 빠른 대처가 필요했어요. 적절한 처방이 없다면 하체로 이어지는 순환이 방해되어 하체비만 또는 다리 부종을 경험하기도 했어요. 외적인 모습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계신다면,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스트레스성 질환 또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여러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동탄골반통증치료 잘하는곳을 찾아 내원하시어 빠르게 바로잡아나가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