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 빠른 진단 통해 비수술로 치료하기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19.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 빠른 진단 통해 비수술로 치료하기

 

 

 

디스크라고 하면, 예전에는 노년층이 주로 겪는 퇴행성 변화라고만 생각해왔어요. 그러나 최근에는 전 연령층을 아울러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어요. 주요 원인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이라고 볼 수 있었어요. 목뼈를 비롯한 신체 내 골격에는 뼈와 뼈 사이 추간판이라는 것이 존재했어요. 노화, 외상,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원래의 위치에서 삐져나와 다른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여러 증세들이 시작되었어요. 일자/거북목으로 시작해서 심각해질 경우 전신의 균형까지 악화시킬 수 있기에 되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경추가 틀어지기 시작하면서 체형을 점차 변화시키고, 이로 인해 안면비대칭이나 턱관절 문제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 등의 근골격계 관련 중점 치료가 가능한 곳에서 도움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신체 구조상 양측성 관절을 가진 부위는 한 번 이상 증세가 나타나면, 자연적으로 호전되는 일은 드물었어요. 휴식을 취한다거나 스트레칭, 찜질, 운동 등을 하면 낫겠지 싶어 노력을 기울인다고 해도 나아지는 데 도움이 잘 되진 않았어요. 이에 관련 한방요법을 병행하며 생활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았어요. 경추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데에는 평소 잘못된 자세가 원인이 될 때가 많았어요. 특히 어린 학생일수록 더욱 스마트폰에 빠지기 쉽고, 절제하기는 어려우면서, 아픔을 비교적 크게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컸어요. 키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치므로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관련 비수술 요법 등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했어요.

 

 

물론 외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었어요. 흔한 이유는 교통사고였어요. 경미한 정도의 충돌이었더라도 예상치 못한 순간에 갑작스럽게 발현되므로 우리 몸은 놀랄 수 밖에 없었어요. 편타성 손상이라고도 하는데, 안전벨트에 몸은 고정되어 있지만 머리와 목은 크게 흔들리면서 채찍을 휘두르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이름붙여졌어요. 이를 통해 경추와 척추는 정상적인 움직임의 범위를 넘어서고, 이에 따라 통증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그러나 근육통 등으로 치부하여 스스로 관리를 하기 시작한다면 아픔은 더욱 심화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염좌 등의 가벼운 손상으로 시작된다고 해도 오랜 기간 방치한다면 결국에는 만성 통증으로 이어지기에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 에서는 빠르게 바로잡아보시길 바랐어요.

 

 

평소 오랜 시간 동일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질환의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어요. 특히 모니터를 계속 보며 일하는 사무직이라면 목 부근, 어깨 등이 경직되면서 거북이처럼 목과 머리가 앞으로 빠져나오게 되었어요. 근육이 경직되면 결림이나 두통을 유발하게 되어 여러 방면으로 불편함을 끼치게 되었어요. 따라서 근무 중이더라도 틈틈히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 기지개 등을 통해 긴장을 해소해주는 것이 좋았어요. 경추에서 시작된 문제는 곧이어 척추로도 이어지므로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반드시 빠르게 대처하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있었어요.

 

 

게다가 요즘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길을 걸을 때에도 혹은 휴식을 취할 때에도 기상시부터 다시 잠에 들 때까지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대중교통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화면을 시선의 정면에 두고 사용한다면 괜찮겠지만, 보통은 아래로 내려놓고 쳐다보기 때문에 목에 부담되는 하중이 점차 커질 수 밖에 없었어요. 이에 옥수동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비수술 요법인 추나치료를 통해 여러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고, 경직된 근육 등을 유연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데다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진행하므로 1:1 양방향 소통을 통해 그때그때 적용이 가능했어요. 물론 이 외에도 침, 약침, 부항, 한약 등 다양한 비수술 요법이 있으므로 현재의 상태와 통증의 강도 등을 따져보고 맞춤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