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관절통증

안산무릎통증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17.

 

 

 

안산무릎통증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

 

 

 

 

요즘처럼 비가 자주 내리고, 습한 날에 무릎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았어요. 신체 내에 있는 모든 관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퇴행성 변화를 겪게 되었어요. 또한 한 번 손상되어버린 연골은 다시 재생되지 않으므로 미리부터 관리가 필요한 부위였어요. 중/장년층 이후에 관련 아픔을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좋지 못한 생활습관이나 무리한 활동, 과격한 스포츠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흔하게 보여지는 질환이 되었어요. 구조적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최근에는 비만이나 운동부족, 무리한 다이어트 등 여러 이유로 나타나게 되었어요. 이러한 고통은 다리 뿐만이 아니라 어깨나 손목, 골반 등에서도 나타날 수 있기에 안산무릎통증 한의원에서는 되도록이면 초기에 빠른 치료를 통해 개선해나가시길 바랐어요.

 

 

아무래도 비만하다보면 다리에 하중이 많이 실어지게 되면서 부담해야하는 압박감도 더 심해질 수 있었어요. 이에 연골이 말랑거리기 시작하면서 붓거나, 손상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열감이 나타난다거나 눈에 띄게 붓는다거나 한다면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므로 빠르게 대처해야 했어요. 또한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다가 일어날 때, 시리거나 시큰거리는 느낌이 들고 구부릴 때는 오히려 굳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면 의심을 해보아야 했어요. 움직일때마다 딱딱 거리는 소리가 난다거나 보행 등에 문제가 생길 때에도 마찬가지였어요. 증세가 심해질수록 개선해나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아픔의 강도도 높아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 반드시 대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미 안산무릎통증 으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관련 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찾아 방문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흔하게 경험하게 되는 것이지만, 가급적이면 발생을 늦추는 것이 좋았어요. 혹은 비교적 젊은데도 불구하고 급성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증세에 대해 깊게 관찰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연골은 뼈를 감싸고 있는 조직인데,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을 때 이를 완화해준 역할을 했어요. 그러나 지속적인 부담을 받고, 하중을 견디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닳기 마련이었어요. 연골이 닳게 되면서 뼈와 뼈가 부딪히고, 이 곳에 물이 고이거나 열감이 생기는 등의 여러 상황이 나타나면서 결국은 안산무릎통증 으로까지 발현이 되는 것이었어요.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것이 아니기에 적절한 대응을 통해 회복해나가는 데 전념해야 했어요.

 

 

다리는 특히 일상생활을 이뤄나감에 있어서 계속해서 쓰이는 신체 부위였어요. 걸어다닐 때, 앉을 때, 서있을 때 모두 사용되므로 아픔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더욱 심해질 수 밖에 없었어요. 게다가 잠에 들 때면 더욱 심한 야간통이 발생하여 고통스러운 일상이 시작되기도 했어요. 빠르게 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뼈 자체에 변형을 가져올 수 있고, 더 나아가 인체의 전반적인 균형이 틀어지기도 하며 이로 인한 사회생활이나 삶의 질 전반에서 저하되는 현상을 가져오기에 빠르게 해결해야만 했어요. 꼭 관절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인대나 근육, 뼈 등에 원인이 있기도 하므로 안산무릎통증 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관련 한의원 등으로 방문하여 고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생활 속에서 피해야 할 자세도 많았어요. 흔히 아빠다리 라고 하는 가부좌를 트는 자세나, 오랜 시간 쪼그려 앉아있는 것은 부담감을 높이게 되었어요. 흔히 좌식생활, 바닥생활이라고 하는데 이 방법 또한 무리가 될 수 있어서 의자나 쇼파에 앉아 생활하는 것이 좋았어요. 이미 비만이라면, 비만을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체중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부담감이 커지므로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하게 감량을 하는 것이 좋았어요. 안산무릎통증 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곳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다이어트 치료와 함께 병행이 되는 한의원으로 내원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초기에 빠른 진찰과 적절한 처방을 통해 빠르게 통증을 잡아나가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