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일산다이어트한의원 감량을 하기 위한 계획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18.

 

 

 

일산다이어트한의원 감량을 하기 위한 계획은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해결하기 어려웠어요. 감량에 성공해본 경험은 누구나 있지만, 이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었어요. 체중의 10%를 빼는 것을 이루어본 사람은 많지만, 감량한 체중을 5년동안 유지한 사람의 비율은 1%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하였어요. 그만큼 살을 빼고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어요. 그러나 적정 체중을 지켜나가는 것이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소홀히 하거나 포기할수만은 없었어요. 빼고자 하는 목표와 의지가 있다면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해내고야 마는 것이 건강에는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혼자 이뤄내기가 어렵다면 일산다이어트한의원 등과 같은 비만치료를 중점으로 하는 의료기관에서 조언이나 관련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무조건적으로 먹는 양만을 줄이겠다 생각한다면 초반에는 살이 빠르게 빠질 수는 있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가 더뎌진다거나 근력/탄력/체력 등이 저하될 수 있었어요. 또한 부작용을 경험하게 되기도 했어요. 흔히 알고 계시듯, 탈모나 설사, 변비, 영양 불균형, 현기증,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 등을 경험하게 되었어요. 나이가 비교적 어리다면 조금 굶거나 적게 먹어도 일상생활에 별다른 영향이 없을 지 모르겠지만, 비교적 나이가 많거나 체력이나 면역력 등이 약하다면 빠르게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평소 먹는 양보다 조금 줄여서 먹되, 전체적인 영양 균형은 지켜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먹는 양에 비해 너무 현저하게 양을 줄여버리면 요요현상으로 인해 오히려 살이 더 찔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이에 일산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면밀한 진단을 통해 환자 개인에게 맞는 식단이나 운동요법, 한의학적 케어 방법 등을 처방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하였어요.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 또한 건강을 해칠 수 있었어요. 계속 운동을 해왔던 사람이라면 괜찮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갑자기 압박감을 받아가며 진행한다면 스트레스만 유발될 뿐이었어요. 스트레스는 식욕을 상승시키는 호르몬 분비를 더욱 활성화 시키기에 좋지 못했어요. 또한 이미 과체중이라면 부상의 위험도 높았어요. 일산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체중이 많이 나간다면, 초반에는 식단 조절을 통해 관리를 하도록 하고 그 이후 살이 빠지는 재미를 붙인다면 스스로 운동을 시작될 것이라 예상하였어요. 운동때문이 아니라 평소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라면 적절하게 해소해나가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도 필요했어요. 과식이나 폭식 등으로 해소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었어요.

 

 

감량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현재 나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였어요. 특히 기초대사량을 알아나가는 것이 중요했는데, 이는 체질과도 연관될 수 있었어요. 아무 활동을 하지 않아도 소모되는 열량을 말하였는데, 요요현상을 이미 많이 반복해왔다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 적게 먹어도 살이 찌게 되는 체질로 변할 수 있었어요. 이에 이를 바로잡는 한방적 요법이 필요했어요. 또한 식사를 할 때는 탄수화물을 줄여나가는 것이 필요했는데, 최근 마라탕이나 탕후루, 두바이초콜릿 등 탄수화물과 단당류가 위주인 식품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더욱 중요해졌어요. 식습관을 바로잡아가나가는 것이 살을 빼는 지름길이 될 수 있고, 더 나아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일산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강조하였어요.

 

 

생명마루 일산점에서는 개인의 체질이나 상태, 기초대사량 등에 맞추어 비만 한약을 처방하였어요. 포만감을 주게 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 활동을 증가시키면서 장부의 기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어요. 포만감이 유발되어 음식에 대한 집착이나 식탐을 줄여나가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이와 함께 꾸준하게 스스로 생활관리를 병행하여 준다면 살이 빠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수 있었어요. 이미 과도하게 쪄버린 몸으로 인해 신체 곳곳이 틀어지고 통증, 염증 등이 유발되었다면 약침치료, 부항, 추나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서도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쉽고도 어려운 체중 감량, 든든한 조력자가 필요하다면 일산다이어트한의원으로 빠르게 내원하시어 목표한 체중 달성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