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창원거북목한의원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7. 24.

 

 

 

창원거북목한의원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을 보기 힘들 정도로, 거의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사용하고 있었어요. 컴퓨터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래서인지 예전에는 노년성, 퇴행성 질환으로만 여겨졌던 목디스크가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흔하게 발생되고 있었어요. 특히 어린 청소년이나 학생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어 키성장이나 골격 틀어짐 문제 등이 함께 시작될 수 있었어요. 거북목 이라고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목과 머리가 몸 앞으로 쭈욱 나오게 되는 형태를 말했어요. 학업을 위주로 집중하는 학생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고개가 앞으로 1센치 나오게 되면 목뼈에는 3키로의 부담감을 느끼게 되었어요. 이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야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창원거북목한의원에서는 이야기하였어요.

 

 

특히 경추는 거북목 등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목을 지탱하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평소에도 하중을 감당하기 위해 잘못된 자세라면 어깨나 뒷목이 결리는 현상이 나타나곤 했어요. 점점 심해질수록 척추에까지 영향이 가게 되고, 심한 두통까지 유발되었어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원래 위치에서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누르면 손,팔저림이나 가벼운 물건을 들기 어려워 지는 등의 증세도 나타났어요. 이같은 증세는 야간에 더욱 심해지므로 수면까지 방해되어 불면증을 유발할 가능성도 높았어요. 아픔이 이렇게까지 나타나기 전, 빠르게 창원거북목한의원 등과 같은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여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처럼 목이 앞으로 나온 현상이 오래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몸 전체의 균형까지 틀어지게 만들었어요. 두통부터 시작해서 충격을 완화하는 기능도 떨

어지고, 호흡에까지 영향을 끼치기도 하였어요. 목은 원래 C자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데,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외상 등 많은 이유로 일자로 변형될 수 있었어요. 그렇게 되면 외부 충격에도 약해지게 되어 골절 등의 문제가 쉽게 나타날 수 있었어요. 창원거북목한의원에서는 비수술 한방요법인 추나치료 등을 통해 틀어진 부분을 교정하고 경직된 근육 및 인대 등을 풀어줄 수 있도록 했어요.

 

 

하지만 치료를 꾸준하게 받는다고 하더라도 평소 생활 속에서도 스스로 관리를 해주어야 했어요. 평소 자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었어요. 추나요법을 계속해서 받아도 습관이 좋지 못하다면 빠른 시일 내로 다시 틀어지기 마련이었어요. 계속 신경써서 고쳐 바로 앉고,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경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 오랜 시간동안 컴퓨터나 학업, 독서 등에 몰두했다면 30분에 한번씩, 혹은 1시간에 한번씩이라도 기지개나 몸을 움직여주며 굳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창원거북목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일상에서 어떻게 변화를 해야 할지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자세한 진찰 이후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면 되었어요. 또한 환자 개인의 체질이나 현재 상태, 통증의 강도 등에 맞추어 1:1 맞춤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한약의 경우 염증을 줄이거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하거나 손상도를 낮추는 데에는 침치료 등을 시행하게 되었어요. 추나요법을 통해서는 근육의 긴장도를 낮추고, 전반적인 몸의 균형을 잡아주게 되므로 창원거북목한의원에서는 많은 분들께 권하고 있었어요. 또한 비수술, 비약물이므로 부작용에 대한 위험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