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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나요법/관절통증

산후관절 제대로 예방하자![안산 한의원, 안산 산후관절,안산 추나요법]

by 생명마루한의원 2015. 10. 18.

산후관절 제대로 예방하자!

[안산 한의원, 안산 추나요법, 안산 산후관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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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입니다.

산후에는 특히 관리해야할 것들이 많이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산후 관절을 예방하는 생활수칙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골반이 제자리로 돌아오게 하기 위해서 출산 후 1주일 부터

한 달 동안 집안에서 가족들이 골반교정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산모가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고관절 부위를 약 3~5분간 수직으로

지긋이 눌러주는데요 양쪽으로 교대로 하루에 2~3회 정도 해주면

골반이 제자리를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출산 초기부터 한두달은 실내 온도는 너무 덥지 않도록 하고

약간 따뜻한 정도로 유지해주는게 좋습니다. 추운 계절는 집에서도

반드시 내복을 입고 양말도 신어서 절대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일부러 땀을 많이 내지는 않아야 하며 땀이 날 경우에

수건을 그때 그때 바로 닦아 감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영양섭취와 수면, 정신 안정을 취하고 찬음식이나

찬 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 음식은 위장기능에 좋지 앟고

체내에 냉기가 쌓여 회복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이렇게 산후 관절관리를 하면서 안산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을 보하는 한약을 통하여

산후풍과 산후 관절통을 치료합니다.


또한 추나요법으로 비뚤어질 골반을 바로 잡고, 그 외 문제는 봉약침요법이나

침부항요법, 한방 물리요법 등으로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중앙역 1번 출구

송인광 원장 진료

탈의실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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