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일요일 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여성분들이 주로 경험하는 골반불균형이란?

by 생명마루한의원 2016. 2. 16.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성분들이 자주 경험하시는 골반 불균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골반 불균형이란, 골반이 자세나, 직업, 습관등에 의해 틀어지게 되서 좌우 높낮이이에 차이가 발생하면 생기는 증상입니다.

 

 흔히 경험하는 것은 걸을때 자세가 불량하다던가, 항상 한쪽 발목만 자주 삐는 경우, 치마나 속옷이 한쪽으로 자주 돌아가고, 신발이 한쪽만 빨리 닳는 경우등이 있는데, 자가 진단 테스트 몇가지를 보여드릴게요. 아래 자가진단법에 몇개나 걸리나 체크해 보시겠어요?

 이런 증상을 여성분들이 자주 겪는 이유는 남성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굽이 높은 힐을 사용하고, 백팩보다는 한쪽 어깨로 매는 숄더백, 크로스백 사용, 다리 꼬고 앉는 동작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출산을 하고 회복되는 과정에서도 쉽게 생길수 있습니다. Relaxin(출산시 골반주변 결합조직을 이완시켜 출산을 용이하게 함)이라는 호르몬은, 골반이나 몸에 있는 관절들을 상태를 느슨하게 해줍니다. 느슨해진 몸의 관절들은 출산후 3개월정도에 걸쳐 차츰차츰 예전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회복되는 과정에서 몸의 한쪽만 쓰는 동작(수유할때 한쪽으로 자주하는 경우, 습관처럼 다리를 꼬는 경우, 비스듬히 옆으로 눕거나 앉아있는 경우)을 자주 하면, 골반이나 관절이 틀어진 상태로 회복되게 됩니다. 이런걸 산후풍(출산후 척추나 관절들이 시큰거리는 증상)이라고도 합니다.

적힌 포스팅을 보시면서 "내가 생각보다 걸리는게 많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평상시 습관이나 생활자세에 대해 조금 더 신경쓰시고, 통증이 있거나, 생활하면서 불편한 정도라면 척추를 바로잡는 치료(추나치료, 봉약침 치료)를 받아보는게 어떨까요?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