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일요일 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관절통증

빠른 통증회복을 위한 봉약침요법(봉침, 약침)(안산한의원, 안산 봉침, 중앙역 봉침)

by 생명마루 안산점 생명마루한의원 2016. 3. 18.

이번 포스팅은 봉침, 약침에 관련해서 쓰려고 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아주 자주 사용하는 치료법중에 하나인데, 이름이 너무 무서워서 겁을 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봉약침이 어떤것인지, 어떤 효과를 내는지 부터 알려드릴게요.

봉침봉독(벌의 독)을 정제, 희석해서 사용하는 거고

약침한약재를 정제, 추출, 희석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즉 봉독이란게 이런 식의 벌을 잡아다가 환자한테 바로 놓는 그런식이 아니라는 거죠. 한의원에서는 벌을 바로 환자한테 놓는 경우가 없습니다.


의료라는게, 표준화, 규격화된 제공이 가능해야 되는데, 벌의 종류에 따라, 계절에따라 농도나 놓는 양이 달라지는데 어떻게 벌을 그대로 사람한테 놓겠습니까. 당연히 이런 주사제처럼 변형이 되어야지요

이런식으로 주사병에 담겨진 상태로 나옵니다.(저희는 자생원외탕전원에서 나오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런 주사병에 든 것을 주사기로 뽑아서, 통증의 원인부위나, 회복이 더딘부위에다 놓게 됩니다.

주사기중에서 가장 얇은 것으로 놓으니 침맞는 것보다 살짝 뻐근한 정도? 모기한테 살짝 물린정도의 통증이라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러니 목이나 허리통증이 치료해도 좀 덜해졌다 다시아프신 분들 걱정하시마시고, 봉침,약침치료를 해보는것이 어떨까요?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