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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안산 한의원 병원,안산 허리디스크] 일상생활 속 튼튼한 허리 만드는 법

by 생명마루한의원 2016. 4. 21.

일상생활 속에서 튼튼한 허리 만드는 법

[안산 한의원 병원,안산 허리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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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올바르게 허리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허리디스크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디스크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허리 건강을 위해서는 2~30분 정도 굴곡 없는 평평한 길이나

낮은 언덕을 걷는 것이 좋으며 자전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은 허리디스크를

불러올 수 있어 적절한 체중조절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앉을 때는 디스크에 체중의 2배가 실려 디스크가 눌리기 쉽습니다.

그러니 척추가 C자를 유지할 수 있게 곧게 펴고 앉아서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해야하며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90도로 허리를 세워 앉아야 합니다. 또한 30분에서 1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서 몸을 움직이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걸을 때는 구부정한 자세로 걷기 보다 머리를 똑바로 들고 턱을

가슴쪽으로 당기면서 배를 집어 넣고 엉덩이 근육에 살짝

힘을 주어야 합니다. 잘 때는 너무 푹신한 침대는 피하며

엎드려 자지 말고 똑바로 누워 자며 무릎 밑에 베개를 넣어

무릎을 살짝 구부리는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안산 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은 허리디스크 한방치료를

시행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약재들을 사용한 한약과 불편해진

척추나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추나요법, 통증과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침치료 등을 통해 허리디스크를 치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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