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산한의원병원 생명마루 한의원 입니다.

요즘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매우 길어졌습니다. 그만큼 거북목, 일자목이 되신분들이 많습니다. 상부승모근, 견갑거근, 흉근들이 단축되고 중부승모근, 하부승모근, 능형근 등이 이완되면서 결과적으로 일자목, 거북목같은 자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블로그http://padmasambhava.tistory.com/326를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일자목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단축된 상부승모근, 견갑거근, 흉근을 스트레칭 해주고 이완된 중부승모근, 하부승모근, 능형근 등을 강화해 주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단축된 상부승모근, 견갑거근등을 스트레칭 해주는 운동입니다. 

http://onefeel.tistory.com/189에서 발췌했습니다.








다음은 중부 승모근, 하부승모근, 능형근을 강화해주는 운동입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al_gym&logNo=220356236936&parentCategoryNo=&categoryNo=65&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에서 발췌했습니다.




엎드린 상태로 다리는 모아주고 이마에는 수건이나 사진과 같이 베게를 대주시면 됩니다.
팔은 수평으로 벌려주시고 그림과 같이 머리는 닿은 상태로
손목을 바깥쪽으로 돌려준 상태(외회전)에서 수직으로 들어줍니다.








  1. 멜로요우 2016.07.11 13:14 신고

    저도 거묵목이 심하다보니 너무앞으로 숙여져있어요. 다른사람이 보기에는 교정좀 받아야될정도라고하더러고요

  2. PartyLUV 2016.07.12 18:42 신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3. 피아랑 2016.07.12 20:40 신고

    저도 거북목이 심한데 정보 감사합니다.

  4. 카멜리온 2016.07.13 21:30 신고

    저도 거북목이 심해서.. 요새 일부러 목을 좀 뒤로 떙기며 다닙니다.
    교정받고싶네요.

  5. 드래곤포토 2016.07.14 10:48 신고

    좋은 정보입니다.
    사진처럼 해봐야겠네요

  6. 영도나그네 2016.07.15 16:34 신고

    요즘은 심한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일자목 환자들이
    많이 늘어난다고 하더군요..
    일자목도 이렇게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교정이 가능하군요..
    덕분에 좋은 건강 정보 잘보고 갑니다..

  7. H_A_N_S 2016.07.18 23:39 신고

    알면서도 안하는 스트레칭...꼭 따라해야겠어요. 좋은 정보입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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