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춘곤증으로 인한 목어깨 통증?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4. 14.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춘곤증으로 인한 목어깨 통증?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안녕하세요. 일산추나요법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입니다. 최근 낮시간동안에는 급격하게 따뜻해지면서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봄이 다가오면 만물이 소생하는 시기로, 푸릇푸릇한 기운이 느껴지지만 학교나 회사에서는 이와 반대로 졸음과의 사투가 벌어집니다.

 

겨우내 추운 날씨에 길들여져있던 신체가 기온이 따뜻해지면서 노곤노곤해지는것인데요. 점심식사 후에는 졸음이 더더욱 심하게 몰려옵니다. 이에 식곤증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졸음만 찾아오는 것이라면 잠을 쫓아내면 되지만, 이와 함께 목 어깨 통증까지 동반되기도 합니다.

 

주로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졸음을 이겨내야하는 순간이 자주 찾아오는데요. 이 때 자세는 대개 고개를 아래로 떨어뜨리는 자세가 됩니다.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부위인 머리가 아래쪽으로 향하게 되면, 이를 지탱하는 목과 어깨에 큰 부담이 발생하겠죠.

 

이러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할 경우 근육 및 인대가 긴장되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통증을 그대로 방치하다가는 거북목 혹은 일자목, 목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른 자세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여라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일산한의원의 추나요법 치료를 권해드리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입니다. 현재는 건강보험과 함께 실비/실손보험까지 적용이 가능하므로 부담없이 내원하시어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화역 1번출구

이방원 원장 진료

무료주차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