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한의원 실비, 추나요법과 침치료에도 적용되나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4. 19.

 

 

동탄한의원 실비, 추나요법과 침치료에도 적용되나요?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안녕하세요. 동탄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동탄점입니다. 한의원에서 치료받아보신 후, 실비/실손보험 적용이 가능한지 문의해주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한방치료도 당연히 실비/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한데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급여 항목이라면 대부분 가능합니다.

 

여기서 급여 항목이란, 기본적인 침치료 혹은 뜸치료 / 부항 / 보험한약 / 추나요법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으로는 보약, 다이어트한약 등이 있습니다만, 이는 가입하신 보험 약관에 따라 적용이 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사오니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게다가 추나요법은 지난 2019년 이후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이전보다는 비교적 부담없이 많은 분들이 받아보시고 계신데요. 건강보험 적용 가능한 치료가 되면서, 실비/실손보험 청구도 가능해지니 더더욱 부담을 덜어내실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리자면,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드리는 수기요법인데요. 한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지므로 숙련의에게 받아보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디스크 질환 등을 비롯한 척추관절통증, 키성장 치료, 산후관리, 교통사고후유증, 자세교정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한 치료입니다.

 

관련 치료를 받아보신 후, 실비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등을 원내에서 미리 발급받아두시면 청구하기에도 쉽습니다. 각종 서류 등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신 후에, 가입하신 보험사 앱이나 카카오페이 앱 등으로 간편하게 보험 청구도 가능합니다. 복잡하게만 생각해왔는데 이렇게 간편하게 할 수 있는지 놀라는 환자분들도 많으십니다. 혹시 보험 청구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경우, 동탄한의원에서 치료받아보신 후 데스크에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동탄제일프라자 3층

송계화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