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무거운 몸 때문에 아픈 무릎!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4. 21.

 

 

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무거운 몸 때문에 아픈 무릎!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봄 날씨가 참 요란합니다. 어느 날은 갑자기 겨울이 찾아온 듯 추웠다가, 또 오늘 같은 날에는 여름이 찾아온 듯 살짝 덥기까지 한 날씨인데요. 여기에 봄비까지 오락가락 하며 그야말로 요란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날씨가 변덕스러우면 감기를 비롯한 기타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특히 환절기와 큰 일교차가 맞물려 독감 및 감기, 호흡기 감염 증세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별로 많이 내리는 것 같지도 않은 봄비는, 관절통증이 있으신 분들께는 달갑지 않은 소식이기도 한데요.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혹은 부모님께서 "내일 비가 오려나 무릎이 시큰하네." 라는 등의 말씀을 하신 걸 한 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우리 신체 중 관절은 그만큼 온도, 습도에 예민한데요. 따지고보면 아예 근거가 없는 말씀을 하신 것은 아닙니다. 이에 평소 관절통증을 겪고 계셨던 분이라면 비가 오거나 혹은 눈이 내린다거나 급격히 추워진다거나 하는등의 날씨 변화를 보이면 평소보다 관절통을 더욱 심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많아진 무릎통증의 원인으로 '비만'이 있습니다. 무릎은 우리 몸의 하중을 지탱하는 신체부위로 지탱하는 부담이 커지면 커질수록 그 압박감이 심해지죠. 그래서 체중이 증가하면 할수록 무릎의 통증도 더욱 심해집니다. 이에 무릎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 중, 과체중 혹은 비만이신 경우라면 체중관리를 먼저 권해드리는데요. 그러나 이미 보행에도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살을 빼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때엔, 식단 관리를 통해 먼저 감량하시길 권해드리는데요. 본원의 다이어트한약은 1:1 맞춤 처방을 통해 진행되므로 요요현상이 적습니다. 특히 무리한 장청소 혹은 굶기, 과도한 운동 및 음식 섭취 제한 등을 강요하지 않는데요. 평소 식욕이 왕성하여 식단 관리에 어려움을 느껴왔다면 다이어트한약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번 식욕으로 인해 감량에 실패하셨다면, 혹은 매번 요요현상으로 인해 감량 후 유지하기가 힘드셨다면 이제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할 때입니다. 한의원 진료와 함께 한약을 병행하신다면 이전보다는 비교적 오랜 기간 감량 및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담없이 내원하시어 자세한 진찰 및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인천터미널역 2번출구

김원진 원장 진료

평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