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마곡한의원, 실비 청구 하는 방법?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4. 25.

 

 

마곡한의원, 실비 청구 하는 방법?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병원을 자주 다니다 보면 병원비에 대해서도 많은 부담을 느끼시곤 합니다. 실제로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실비, 실손 등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지 문의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진료한 진료비의 일부분을 다시 환급해주는 실비/실손보험 청구 기능은 그만큼 많은 분들께 병원비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반대로, 해당 병/의원에서 실비 청구가 되지 않으면 치료를 망설이는 분들도 많으시다는 뜻이 됩니다.

 

마곡한의원에서는 대부분의 한방치료의 경우 실비 적용이 가능합니다. 많이 알고 계시듯, 기본적인 침치료나 부항, 뜸, 보험한약, 추나요법 치료 등은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한데요. 다만 예외되는 것은 다이어트한약이나 경옥고, 공진단 등 보약의 경우 실비 청구가 가능한 보험이 있고 불가능한 보험이 있사오니 해당 내용은 가입하신 보험사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거나 혹은 가입하실 당시의 보험 약관을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보험 청구라고 하면 머리아프고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요. 그도 그럴것이 보험금 청구를 위해 여러 서류를 준비해야하고, 또 생소한 보험 용어 등을 풀이하여 적용해야하는 사항도 있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엔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청구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페이 앱 혹은 가입하신 보험사 앱을 설치하시면 조금 더 손쉬워진다고 합니다. 우선 한의원 치료를 받으신 이후에,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 등을 원내에서 바로 발급받아보시면 됩니다. 이후 스마트폰 카메라로 해당 서류 등을 촬영하시고 이를 보험금 청구 앱에 첨부하시면 간편하게 청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불필요한 전화 연락이나 방문 등을 하지 않아서 매우 편리하고 좋죠.

 

혹여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보험금 청구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경우, 원내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주셔도 됩니다. 특히 추나요법의 경우에는 건강보험이 적용된데다, 실비 청구까지 가능하므로 보험 혜택을 꽤 많이 받을 수 있는 치료 중 하나입니다. 관련 증상이 있으신 경우 비교적 금액 부담을 덜어내고 받아보실 수 있사오니 신속하게 내원하시어 빠르게 치료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발산역 1번 9번 출구

이창열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