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안산다이어트한의원, 점점 늘어가는 체중!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24.

 

 

안산다이어트한의원, 점점 늘어가는 체중!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점점 늘어만 가는 체중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몸무게가 늘어난다는 것은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음은 물론이고, 우리 건강에도 여러 좋지 못한 신호들이 생겨날 수 있다는 징조인데요. 늘어난 체중만큼 우리 신체도 그에 맞게 대사 활동을 높여야 하므로 혈압이나 순환 문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지방이 정상적인 범위를 넘어서, 비만으로 이어지면서 여러 성인병에 노출되기도 쉬운데요. 비만은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기 때문에, 단순히 몸매를 가꾸거나 외모적으로 신경을 쓰는 것을 넘어서서 건강관리의 일환으로 접근하여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다이어트의 경우, 방법을 몰라서 하지 못하는 분들은 없죠. 모두가 다 알고 있지만 실천이 어려울 뿐인데요. 이처럼 처음 살이 찌기 시작했을 때 바로잡아야 실천도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이미 비만이 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바로 잡기에도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과거에는 보여지는 모습으로 인한 이미지, 혹은 인상 등 외모적인 부분을 관리하기 위해 감량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좋지 못한 생활습관이나 다양한 성인병, 내과적 질환 등에 적신호가 켜져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이어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한 의지를 가지고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지켜가기가 어려워서, 계속해서 다이어트를 실패하거나 혹은 성공했다가 실패했다가를 반복하는 요요현상의 굴레에 갇힐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감량을 원하시는 경우, 대부분은 단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감량을 이루거나 무언가 변화를 이루려고 하면 우리 몸에서는 더욱 격렬하게 반대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항상성으로 인해 본래의 상태로 자꾸 돌아가려고 하므로, 빠른 감량은 빠른 요요현상을 불러올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려면 천편일률적인 말이지만, 장기간으로 오랜 기간을 두고 천천히 감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평소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화했다면, 본인의 체질이나 평소 식습관 혹은 기타 질환의 유무 등 다양한 요인을 파악하여 감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특별하게 감량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평소 활동량이 먹는 양에 비해 많다면 체중은 줄어들 것이고, 반대의 경우라면 체지방량이 늘어나게 되겠죠. 하지만 평소 의지박약의 문제 혹은 앓고 있는 질환, 또는 정말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할 지 대책이 서지 않는다면 한의원에서 함께 검사 및 진찰을 받아보신 후에 계획을 짜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만은 고혈압을 포함한 고지혈증, 당뇨, 관절통증 등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질환에 취약합니다. 또한 외모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대인관계로 인한 압박감, 우울감 등으로도 괴로울 수 있기에 적당한 다이어트는 항상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평소 많이 먹지도 않는데 살이 잘 찐다, 라고 느끼시는 분들은 신체의 노폐물 배출이나 순환이 막혀 붓기로 인한 체중이 늘어난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부어있는 상태가 지속되면 그대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대사 능력이 떨어져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근육량을 유지한다면 요요현상이 덜 찾아오는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의 적당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 관리입니다.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식단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도로아미타불이 되기 일쑤인데요. 식단을 구성해놓고 잘 지키지 못할 것 같다면, 혹은 술자리나 군것질 고칼로리 음식 등을 참아낼 자신이 없는 경우, 안산다이어트한의원의 감량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원에서는 다이어트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환자분 체질에 맞추어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탕약의 경우 체질에 맞추어 처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복용을 어려워하거나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에 원하시는 경우 환약으로도 처방이 가능한데요. 환약은 복용 및 소지가 간편한데다, 탕약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외에도 특별하게 신경쓰이는 신체부위 즉, 국소비만인 경우 허벅지나 팔뚝, 종아리 등에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약침을 놓는 치료도 있습니다. 이에 다이어트 결심을 하셨다면, 혹은 매번 결심하지만 매번 실패해왔다면 이번만큼은 생명마루 안산점과 함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중앙역 1번출구

송인광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탈의실 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