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추나요법, 비 오는 날이면 관절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30.

 

 

동탄추나요법, 비 오는 날이면 관절이

 

 

지난 부처님 오신 날부터 시작한 3일 연휴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연휴지만, 이 3일간의 연휴에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려고 계획하셨던 분들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말 3일 내내 비가 내려오면서 일정에 차질을 빚은 경우도 많은데요. 비가 내려오면 이동하는 데에도 불편함이 많지만, 신체적으로 느끼는 컨디션 저하도 분명히 생겨납니다.

 

특히 무릎, 허리, 손목 등 관절통증을 이미 경험하셨다면 비오는 날엔 그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실제로 우리 관절은 온도/습도에 매우 예민하여 기상 악화로 인해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날씨가 나쁜 것 만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평상시 관절에 이상이 있기 때문에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것인데요. 그 원인을 찾아 관련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릎통증의 경우 체중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상반신을 온전히 무릎으로 지탱해야 하므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무릎통증 또한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비만에 해당되신다면 체중 감량을 먼저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릎에 통증이 생기면 보행 시 문제가 생겨 삶의 질을 매우 떨어뜨리므로 가급적 빠른 완화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 허리 등의 통증은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컴퓨터 작업으로 인한 마우스 사용이 잦습니다. 이로 인해 손목 통증이 생길 수 있고, 업무 중 오랜 시간 앉아있게 되면서 자세가 바르지 못한 경우 점차 체형이 틀어지고, 이에 관련 통증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 통증이 심해졌다면, 관련 치료가 필요한데요. 동탄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 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는 수기요법으로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치료입니다. 위와 같은 관절통증 외에도 디스크 질환이나 키성장 치료, 산후 관리, 자세 교정, 교통사고 후유증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하므로 관련 증상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다면 부담없이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동탄제일프라자 3층

송계화 원장 진료

평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무료주차 2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