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다이어트한의원, 먼저 감량부터 한 뒤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31.

 

 

창원다이어트한의원, 먼저 감량부터 한 뒤

 

 

이제 내일이면 6월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왔는데요. 올 해가 시작될 때,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던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기 전 감량해야지 라고 굳은 결심을 해보아도, 음식 앞에서는 매번 무너질 때가 많은데요. 이처럼 감량하는 법은 모두가 알고 있으면서도 매번 실패하게 되는 것이 다이어트인 듯 합니다. 셀룰라이트와 군살, 체지방이 없는 매끈한 몸매는 누구나 원하는 모습일 것입니다. 게다가 외모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에는 자기관리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몸매 이기도 하죠. 이에 평상시에도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단 관리를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곤 합니다.

 

하지만 감량을 하려는 것이, 누구나 멋진 몸매를 위해 시도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는 너무나 과도한 체중으로 인해 불편감을 느껴 시도할 수 있고, 혹 누군가는 임신을 위해, 또 다른 누군가는 건강을 위해 등 목적은 너무나도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비만은 신체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건강상의 위협을 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처음에는 그렇게 마음을 먹는다고 해도 세워놓은 계획 그대로 실천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혹은 계획대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아 실망스러운 마음도 들죠.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도 늘 제자리 걸음이라면 금방 의욕이 꺾이기 마련입니다. 특히 많은 감량을 해야 하거나 오랜 기간 다이어트 시도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대로라면 본인의 감량 방식이 나에게 잘 맞는 것인지 점검해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각자 모두는 살이 찐 원인이나 체질, 생활 환경, 식습관, 기저 질환 등 다양한 개인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사람에게 맞는 감량 방식이 나한테는 맞지 않을 수 있죠. 본인 스스로가 터득하여 저마다의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하지만 감량을 해본 것이 처음이거나 혹은 방법을 잘 모른 채 시작하였다면 단순히 의욕만으로는 감량에 성공할 수 없기에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검사 혹은 문진, 진맥 등을 통하여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본인에게 맞지 않는 방식을 고수하다가는 오히려 의욕이 떨어지거나 피로감만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감량이 필요한 경우,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다면 단기 기간에 그칠 수도 있죠. 게다가 단기간 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대체적으로 초절식이나 혹은 1일 1식,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극단적인 방법을 통해 감량을 이루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케이스는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추후 요요현상이나 부작용 등을 불러올 수 있어 창원다이어트한의원에서 권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본원에서는 요요현상이 반복되는 것을 비교적 막아주고, 부작용이 덜 오게끔 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은 8할이 식단 관리라고도 할 만큼, 식단이 매우 중요한데요. 식단을 구성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신다거나 혹은 너무 극단적인 방법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본원에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짜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창원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체중을 감소시키는 것에도 물론 목적이 있지만, 먼저 비만이 나타난 원인을 파악해가며 다양한 병증 혹은 요요현상, 무리한 감량으로 인한 탈모, 생리불순, 빈혈 등이 되도록이면 찾아오지 않게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제일 주된 치료로는 다이어트 한약인데요. 무리한 장 청소 혹은 극단적인 섭취 제한을 두지 않는 방식으로 비교적 요요현상이 덜 찾아오게 합니다. 현재 본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하고 파악하여 해당 체질에 맞는 처방과 치료를 통해 감량에 도움을 드리고 있사오니 편하실 때 내원하시어 진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창원호텔 삼거리

정종윤 원장 진료

평일 야간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