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안산다이어트한의원, 한약은 어떻게 처방하나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6. 5.

 

안산다이어트한의원, 한약은 어떻게 처방하나

 

 

 

각자마다 살이 찐 이유가 모두 다를 것입니다. 임신/출산으로 인해 살이 찐 경우, 혹은 술과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찐 경우, 혹은 운동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각자 다양한 이유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셨거나 혹은 감량에 성공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감량에 실패하는 상황이 더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는 생활 전반을 고쳐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감량을 성공하는 것이 쉽지 않고, 성공을 했더라도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한약을 통해서 전반적인 식단 관리를 하시는 데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고, 나아가 어느정도 감량에 성공했다면 그때 운동을 시작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한국인들 대부분의 식단은 염분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식의 경우 맵고 짠 반찬이나 국 등이 있어 다른 나라의 요리보다 염분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는 식단인데요. 오랜 시간 짜게 먹어온 습관이 베인 경우, 갑자기 싱겁게 먹는다면 맛이 없다고 느껴지거나 더이상 먹지 못하고 거부하는 상황이 오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점차 싱겁게 먹어야 하는이유는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할수록 몸이 더 잘 붓는다거나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혈액순환의 문제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나친 나트륨 섭취는 신체 내 과부하를 일으켜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체내의 염분 농도가 진해지면 진해질수록 수분과 비슷하게 비율을 맞추기 위해 우리 몸 내부에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더욱 원하게 됩니다. 탄수화물 중독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탄수화물은 주로 단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흔히들 말씀하시는 '단.짠.단.짠' 이라는 말 처럼 짠 것을 먹으면 단 것을 찾게 되고, 단 것을 먹으면 짠 것을 찾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좋지 못한 식습관으로 서서히 고착화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넘쳐나는 식욕을 다스리지 못하는 경우, 식욕은 더더욱 커지고 이에 체중은 증가하며 여기서 오는 혈관이나 혈압, 대사 문제 등이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식습관을 변화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의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의 식습관이야말로 오랜 시간에 걸쳐져 완성되었기 때문인데요. 특히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소아비만이셨던 분, 식욕을 절제하는 데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신 분, 무수한 다이어트 실패로 요요현상을 수없이 겪어오셨던 분 등에게는 의지만으로 식단을 바꾸기보다는 안산다이어트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서서히 바꿔가시거나 혹은 한약의 도움을 받아 식욕을 억제하고 식단 조절을 해나가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본원의 다이어트한약 프로그램은 무리한 장청소를 요구하지 않아 설사 등의 유발을 하지 않고, 극단적인 식단 조절 혹은 단식 등을 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문진, 진맥, 인바디 검사 등 다양한 진단을 통해 1:1 맞춤 처방을 진행하므로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탕약으로 진행하지만, 원하시는 경우 복용 및 소지가 간편한 환약으로도 조제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 약침 혹은 지방 분해침, 추나요법 등 다양한 비만 치료 등이 있사오니 부담없이 내원하시어 진찰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중앙역 1번출구

송인광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탈의실 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