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요요 가급적 피하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6. 16.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 요요 가급적 피하려면

 

 

이제 6월도 벌써 중순에 접어들었는데요. 날씨가 점차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30도가 넘는 더위가 찾아온다고 하니 더위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름이 시작되면 다이어트를 함께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옷이 얇아지고, 이에 따라 두꺼운 옷에 숨겨왔던 살들이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몸매에 자신이 없다면, 이같은 상황이 신경쓰이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다이어트를 시작하시지만 성공과는 별개의 얘기입니다. 이미 살을 빼는 방법은 모두가 알지만, 실천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죠. 살을 빼는 데 성공하셨더라도 금방 찾아오는 '요요현상'으로 인해 도루묵이 되기 일쑤입니다.

 

요요현상을 가급적 피하기 위해서는 극단적인 방법은 미리 배제하는 것이 좋겠죠. 흔히 말하는 단식이나 원푸드, 등의 방법을 통해서는 꾸준히 지속할 수 없고, 포기하는 순간 감량을 시작했을 때보다 오히려 체중이 더 증가하는 상황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근육량을 줄게 하고, 체지방량을 높이게 하여 요요현상이 더 쉽게 찾아오게 만듭니다. 혹은 마른 비만으로 이어져 경각심을 떨어지게 하죠.

 

따라서 평소 식단대로 하되, 양을 조금씩 서서히 줄여나가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좋은데요. 운동도 처음부터 너무 강하게 하면 유지하는 데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모가 늘어서 더 많이 먹게 되므로 체중을 어느정도 감량한 이후 차츰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렇듯 식단 및 운동 관련해서도 함께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본원에서는 비만의 원인을 단순히 많이 먹어서, 움직이지 않아서가 아닌 체내 독소의 문제로 보고 그에 맞게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1 맞춤 처방을 통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으로 도움을 드리는 것인데요. 체내 독소 배출로 인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식욕 억제에도 효과가 있어 먹는 것을 제한하는 것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과식 및 폭식의 위험성을 낮추고 있습니다. 무리한 장 청소나 극단적인 식단 등을 권해드리지 않으므로 비교적 요요현상이나 부작용 등이 적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빠른 감량을 가져다줄 순 있겠지만, 몸에 무리가 가거나 영양부족, 탈모,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골다공증이나 생리불순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진단 및 검사 등을 통해 바르게 진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북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자세한 상담 및 진찰을 통해 체질에 맞는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함께 고민하여 올 여름 목표체중 이루시길 바랍니다.

 

 

 

 

 

 

보문역 3번출구

문세인 원장 진료

야간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