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인천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감량이 더디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6. 28.

 

 

인천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 감량이 더디다면

 

 

장마철을 예고한 이번주, 여름에 항상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장마철이 언제일까를 파악해서 휴가를 잡는 것 아닐까 싶었어요. 여름휴가의 꽃은 물놀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수영복을 입어야 하므로 휴가를 잡기 전 보기 좋은 몸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일인 경우도 많았어요. 그러나 이러한 경우 단기간에 살을 확 빼야 해서 무조건 굶거나 물만 먹는 식의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무리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했다가는 살을 빼는 데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빠르게 찾아올 수 있었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 탈모나 변비, 빈혈, 영양실조 등의 문제가 나타나기 쉬웠어요. 그렇기 때문에 인천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다소 느리다고 해도 건강한 감량을 해보시길 권유했어요.

 

늘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감량을 시작하지만, 가장 근본적은 목표는 건강이라고 볼 수 있었어요.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극단적인 방법은 피할 수 있었어요. 지방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는다면 근육이 먼저 없어질 위험이 높고 특히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 섭취가 적어져 탈모가 찾아오거나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등 다소 늙어보이는 현상도 찾아올 수 있었어요. 또 과도하게 식사량을 제한하다가는 먹는 재미가 없어져 평소 무기력해지거나 모든 일에 관심이 없어지는 등의 우울감이 동반되기도 해요. 이렇듯 잘못된 방법으로는 몸도 약해지고 정신적으로도 나약해지기 쉬웠어요.

 

물론 살을 빼지 않은 상태로 일상생활을 지속하는 경우에도 불만족스러운 몸매를 보이기 싫어 불안감이 생기거나 대인기피증이 생길 수 있었어요. 이러한 생각들이 오랜 시간 누적된다면 강박장애로 이어져 심리적인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건강한 방법이 꼭 필요했어요. 인천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극단적인 식단 제한이 아닌,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약 처방을 통해 식단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게다가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무리한 방법을 쓰지 않도록 두번 세번 강조했어요. 이러한 방법을 오래 지속하기 어려운데다 몸을 해하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가장 우려되는 것은 폭식 혹은 거식 등의 식이장애라고 했어요. 따라서 한의원의 한방적 케어를 받아 자세한 진찰을 통한 1:1 맞춤 처방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운동은 처음부터 시작하기에는 강박이 생길 수도 있고, 감량에 대한 흥미도 떨어질 수 있어서 한약을 복약하다가 체중이 조금씩 감량되면 그 이후에 시작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보다는 식단이 더욱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그러나 먹는 것이 마음같지 않고, 절제하는 습관이 없다면 금방 포기할 수 있는 것도 식단이기에 이 부분은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나의 몸과 마음을 먼저 살피는 것, 그리고 나에게 맞는 식단과 적정 운동 강도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전체적인 비만 상태가 아닌, 팔뚝이나 허벅지 엉덩이 등 부분적인 비만으로 고민이 되는 경우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한약 성분의 약침 치료도 가능했어요. 다이어트한약과 함께 병행한다면 더욱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감량하는 방법은 각자의 생활 패턴이나 식습관, 현재 하고 있는 일 등에 따라 방법이 매우 다양하게 달라질 수 있어요. 따라서 각자의 상황이 반영된 자신만의 방법이 필요했어요. 체내 어혈이 쌓여있는지, 담음이 쌓여있어서 살이 찐 것은 아닌지, 혹은 산후에 시작된 비만인지, 만성질환이 있어서 나타나는 부작용인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비교하여 플랜을 세워보아야 했어요. 혼자라면 어려웠을 수 있겠지만, 한방적 케어를 통해 꼼꼼하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했어요. 인바디 검사 등을 통해서 지금 나의 상태도 객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올 여름 인천구월동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라면 목표체중 달성하는데도 무리없을것이라고 느껴졌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