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마곡나루역다이어트한의원, 운동하기 너무 힘들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6. 29.

 

 

마곡나루역다이어트한의원, 운동하기 너무 힘들다면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매진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여름이 되면 더운 날씨 덕에 소매나 바짓단이점차 짧아지게 되고, 옷차림 또한 얇아지면서 몸매가 드러나게 되죠. 그래서인지 불만족스러운 몸매를 가지고 있었다거나 혹은 그동안 옷에 가려져 살이 찐 것을 잘 알아채지 못했던 분들이 감량을 시도하게 되는 것이죠. 다이어트는 성형의 효과보다 더욱 크다고 하는 말이 있듯이 살이 빠지면서 얼굴 이목구비도 조금 더 뚜렷해지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바뀌게 되어 많은 만족감을 가져다 주게 되어요. 그 중 가장 큰 만족감은 바로 건강을 되찾았다는 것인데요. 살이 찌면 피부나 수면상태, 혈압, 혈당 등 다양한 악영향을 받게 되죠. 이러한 수치들이 살을 빼면서 점차 정상화되기 시작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닐까 생각하기도 했어요.

 

어렸을때부터 계속 비만이었거나 혹은 이미 많은 감량 방법을 시도해보고 또 실패를 많이 하신 분, 혹은 식욕을 절제하기가 힘든 경우 등은 믿을 수 있는 병/의원 등에서 케어를 받으며 감량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었어요. 또 다른 실패로 인해 좌절감이 생겨나거나 혹은 더 큰 요요현상 및 부작용 등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이로 인해 마곡나루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물론 다양한 진단 및 자세한 진찰 등을 통한 면밀한 치료 계획을 먼저 세우게 돼요. 가장 먼저 살이 찌게 된 원인부터 시작해 평소 생활습관이나 직업, 혹은 기타 건강상태 등 다양한 요인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게 되는데요. 특히 단기간에 살을 많이 뺐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은 요요현상으로 인한 감량의 어려움을 많이 겪어왔기 때문에 상담을 더욱 구체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나이를 먹으며 직장에 다니고, 아이를 키우고, 체력이 점차 떨어지기 시작했다면 운동을 하기에도 벅찬 생활이 이어질 수 있어요. 그러나 처음부터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감량에 대한 열정이 더욱 빠르게 식을 수 있는데다 체력적인 소모도 커서 오히려 평소보다 더 많은 섭취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그래서 마곡나루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약 처방을 통해 식단 조절을 우선시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 있었어요. 흔히 '물만 마셔도 살 찌는 체질'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에 여러번 실패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 적게 먹어도 살이 잘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식욕은 더더욱 높아지기 마련이었는데요. 이에 체질적 문제 혹은 심리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식욕이 왕성하신 분들께 더더욱 추천해드릴 수 있는 다이어트 한약이에요.

 

운동은 잠시 뒤로 미뤄두고, 식욕 억제 한약을 통해 식단 조절을 먼저 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했어요. 체중이 어느정도 감량되고 나면 감량에 대한 욕심이 더욱 커지면서 운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수 있었어요. 이때 차츰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최근에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마음보다 몸매를 예쁘게 가꾸기 위한 방법으로 감량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유가 무엇이 되었든, 살이 쪘다고 생각이 든다면 살을 적정 체중까지는 감량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최종적인 목ㄱ표를 위해서는 잘 유지하는 것 또한 관리의 일부분이라고 볼 수 있었는데요.

 

감량을 했더라도 이를 잘 유지하지 못하면 요요현상으로 금세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마곡나루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대비하여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가급적 적게 나타날 수 있도록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었어요. 또한 감량을 원하더라도, 너무 극단적인 식단은 무리를 가져올 수 있었는데요. 원푸드 다이어트나 단식 등을 통한 초절식 등의 방법으로는 건강하게 감량하긴 어려웠어요. 따라서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같이 모색해야 했어요.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적 케어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식단 조절에 도움이 되는 한약 외에도 특별히 고민되는 팔뚝살이나 허벅지, 종아리 등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지방분해침치료도 함께 병행할 수 있었어요. 올여름 마곡나루역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라면 목표체중까지 잘 도달할 수 있으리란 믿음이 생겨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