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보문역한의원, 실비 어깨통증 치료도 가능한가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6. 30.

 

 

보문역한의원, 실비 어깨통증 치료도 가능한가요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관절은 너무 과도하게 사용해도 문제가 생기고, 너무 사용을 하지 않아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안전한 가동범위 내에서 적절하게 움직여야 하는 곳이라고 해요. 특히 많은 직장인들이나 수험생들은 컴퓨터 사용 혹은 책상에 앉아서 오랜 시간 한 자세를 유지하므로 이러한 증상이 더욱 자주 발생하고 있어요. 한 자세로 너무 오랜 시간 유지한다면 관절이 뻣뻣하거나 주변 인대가 굳어지면서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해요.

 

관절이 뻣뻣하고 근육 및 인대가 굳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면 곧이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통증을 방치하다보면 결국엔 관절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까지 가지 않도록 미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어요. 보문역한의원에서는 이미 관절에 문제가 생긴 상태에서 부상 혹은 충돌이 생기는 경우 우리가 느끼는 통증은 더더욱 커질 수 있어서 되도록 빠른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어요.

 

한 자세로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 외에도 과격한 스포츠 활동을 한다거나 무리해서 어깨를 움직이고 난 후에 제대로 풀어주지 않았을 때 근육통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러나 며칠 쉬고 나면 자연스레 괜찮아지는 단순 근육통이 아닌 관절에서 오는 통증인 경우라면 문제는 더욱 커질 수 있었어요. 내가 통증을 겪게 되면 이 통증이 단순 근육통인지 혹은 관절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 통증인지 판별하기가 어려우므로 가까운 병/의원에 가서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어깨통증 외에도 교통사고 후유증이나 출산 후 통증, 일자목, 거북목, O다리, 척추측만증, 굽은등, 골반비대칭,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근골격계 통증 등 일상 속 다양한 불편감을 느끼고 있는 경우 보문역한의원에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랐어요. 추나요법을 비롯해 한약요법, 부항치료, 한방물리요법, 침구치료, 봉약침 등 다양한 케어가 가능했는데요. 혹시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이 있으시다면 이 때 적용하는 것도 가능했어요.

 

추나요법의 경우에는 지난 2019년 이후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기에 가입하신 실손/실비 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청구하는 것도 가능했어요. 보문역한의원에서 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들을 발급받은 후에 사진으로 찍어두면 가입한 보험사 앱이나 카카오페이 앱 등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었어요. 치료를 받고 난 후에 보험처리까지 깔끔하게 진행되었어요. 보험처리라고하면 괜히 복잡하게 느껴질 때가 많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잘 모르겠다면 원내 데스크에 상담하는 경우 친절하게 도와준다고 하셨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