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대화역한의원 추나요법, 실비 적용 되나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5.

 

 

대화역한의원 추나요법, 실비 적용 되나요?

 

 

 

근육통증을 비롯한 신체의 통증을 치료하는 데 침치료를 추천받았던 경우가 많았어요. 효과를 비교적 신속하게 보려면 손상된 부위를 찾아야 하는데,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미세하게 손상된 부위만을 치료하는 경우 침구치료가 적합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단기간에 해결해야하는 통증 외에 오랜 시간동안 반복되어왔던 증상, 혹은 디스크 질환 등 심각한 만성 질환인 경우라면 즉각 치료가 가능한 침치료 보다는 추나요법을 권한다고 하셨어요. 대화역한의원 추나요법은 손상된 부위를 회복시키고 염증등의 반응을 해소하기 위한 치료였어요. 원장님이 직접 손으로 틀어진 자세나 근육, 인대, 골격 등을 밀고 당기며 원래의 자리로 돌아갈 수 있게끔 시술하는 치료였어요. 요즘처럼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면서도 바르지 못한 자세를 지속해서 유지하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치료라고 하셨어요.

 

 

특히 뼈가 틀어지면 주변의 근육이나 관절, 혈관 등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었는데요. 우리 신체는 각 부위별로 연관성을 가지고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몸이 틀어질 수 있었어요. 먼저 바르지 못한 자세로 뼈나 관절이 뒤틀릴 경우, 이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 조직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따라서 결과적으로는 신체의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고 여기서 틀어짐이나 통증 더 나아가 마비 증세까지 생길 수 있다고 했어요.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으로는 척추측만증이나 관절통증, 디스크, 골반 틀어짐, 일자목, 거북목, 굽은등 등 다양한 질환이 있었어요.

 

 

게다가 우리 관절은 온도, 습도에 예민하여 습한 여름철에 더욱 고통스러울 수 있었어요. 평소 근골격계 통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여름에 더욱 통증을 크게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 우리 몸은 어딘가가 비대칭을 이루고 있는 부분이 있어 한 쪽에 비대칭이 생기면 다른 쪽에도 비대칭이 생길 수 있었어요. 한 쪽으로만 씹는다거나 혹은 서있을 때 한 쪽 다리만 집는다거나 하는 등 신체 중 한 곳만 자주 사용하게 되면 신체 전반에 걸쳐 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여름철 관절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생각이 든다면 대화역한의원 추나요법을 통해 빠르게 완화하시길 바랐어요.

 

 

대화역한의원 추나요법은 다양한 근골격계 통증 및 신경계 질환 등을 치료하기 위해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다른 치료와는 다르게 직접 원장이 손으로 시술하므로 환자 한 분 한 분에 맞춰 강도 및 방향 등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었어요. 너무 과도하지 않게, 혹은 너무 약하지 않도록 강도를 조절하여 치료가 가능한데다 추나치료를 통해 기혈순환 및 손상된 골격 및 관절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 비뚤어진 근골격계를 바로잡을 수 있으며 관절의 가동범위가 좁았던 경우, 해당 치료를 통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데 효과를 줄 수 있었어요.

 

 

이렇듯 손으로 직접 치료하기에 비교적 숙련된 한의사가 상주한 곳에 방문하는 거시 좋았어요. 추나치료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고, 교육과정을 철저하게 이수한 한의사가 필요했어요. 또한 다양한 임상 환자의 케이스를 거친 분이라면 더 좋았죠. 직접 손으로 진행하는 만큼 숙련도나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하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었어요. 대화역한의원에서는 그런면에서는 모두 부합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었죠. 또, 추나요법은 지난 2019년 이후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었었는데요. 이로 인해 비교적 부담스러웠던 비용을 30%~50% 줄여서 받아볼 수 있었어요. 또한 가입하신 실비/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청구도 가능하다고 하니 불편하신 곳이 있으시다면 꼭 한방 케어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