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역한의원 추나요법 실비 청구하기 위해서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0.

 

 

동탄역한의원 추나요법 실비 청구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신체는 각 부위별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었어요. 몸 속 장부부터 시작해 피부, 골격, 근육까지 전부 없어서는 안 될 부위였어요. 특히나 우리 몸 중에서도 큰 틀을 담당하고 있는 신체 부위를 무시해서는 안되었었죠. 보통은 피부나 가벼운 상처, 골절 등의 여부만 신경쓰는 경우도 많은데 최근에는 틀어짐 관련해서 나타나는 증상 및 통증들이 많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닌 분들도 많았어요.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어요. 앉아있는 자세는 우리 척추에 영향을 주기 쉬운데, 누워있는 자세보다 혹은 서 있는 자세보다 앉아있는 자세가 제일 척추가 압박을 많이 받고 있었어요. 이에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랜 시간 유지하다보면 체형이 점차 틀어져 몸 곳곳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어요.

 

 

이러한 문제는 보이지 않는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었는데요. 자세 및 체형이 틀어지면서 나타나는 목/허리/골반/손목 등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어딘가가 불편하고 저릿한 느낌이 난다거나 혹은 뻐근한 느낌이 들면서 주변 의원에 찾아가 엑스레이나 엠알아이 등 영상진단기기를 통해서 보아도 통증의 특정한 원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내 문제에 접근해볼 필요가 있었어요.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서였는데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 등으로 인해 체형이 점차 틀어지고, 크게는 척추나 골반이 비틀어지기 시작하면서 점점 전신에 걸쳐 비대칭을 빠르게 가져올 수 있었어요.

 

 

오랜 시간 이를 방치한다면 틀어진 채로 굳어질 수 있었는데요. 이미 굳어지기 시작했다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기는 어렵거나 혹은 너무나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게 되므로 되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불균형이 점차 심해진다면 흔히 알고 계시는 근골격계 질환, 허리디스크를 포함한 골반 틀어짐, 척추관협착증,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 수근관증후군 등이 나타나기 쉬운 몸이 되었어요. 따라서 빠른 교정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였어요. 이에 동탄역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위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추나요법 치료는 밀고 당긴다는 뜻이었는데요. 한의사가 직접 손가락이나 손바닥 등을 이용하고 혹은 추나 기구를 이용하여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체형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였어요. 척추 혹은 경추에 통증이 있다면 완화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

 

 

동탄역한의원의 추나요법을 통해 통증 완화 및 디스크 및 척추, 근육, 인대 등이 제자리를 찾아가면서 점차 증상을 완화시키는 경험을 해볼 수 있었어요. 평소 스트레스가 많아 목과 어깨에 뻐근함을 많이 느끼신다면, 혹은 각종 디스크 질환을 겪고 계신다면, 턱관절 장애나 편두통, 요통, 무릎통증, 각종 관절염을 느끼고 계신다면, 산후풍이나 아이 키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위와 같은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추나는 일시적인 치료라기 보다는 점차 꾸준하게 받아가면서 신체 문제를 바로잡아가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물론 주의해야할 것은 한 가지 있었어요. 손으로 시술하는 치료이다보니 아무한테나 받아서는 안 되며, 숙련된 한의사를 찾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하셨어요. 환자의 몸 상태나 해부학적 구조 등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가능한 시술자만이 가능한 치료였어요. 

 

 

이에 맞춰 동탄역한의원에서도 환자분들 각각의 통증의 범위, 혹은 체형, 평소 생활, 체형 등 다양한 요인에 맞추어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환자분들마다 틀어짐 정도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치료받아야 하는 기간 또한 전부 달라질 수 있었어요. 물론 평상시 나쁜 습관 등을 바로 잡아가는 환자분의 노력이 함께 한다면 조금은 단축시키는 것도 가능했었어요. 여기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었던 것이, 추나요법은 이전에 비급여 항목이었다가 지난 2019년 4월 이후로는 급여 항목으로 변환이 되었다는 사실이었어요.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졌다는 의미였는데요. 허리가 조금 뻐근하다고 생각했던것 치고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었는데, 건강보험 적용이 되어 비용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었어요. 또, 가입한 실비보험 혹은 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청구가 가능했어요. 요즘에는 해당 보험사 앱을 통해서 서류를 사진으로 촬영해 업로드만 하면 간단하게 청구가 완료된다고도 하셨어요. 잘 모르시는 경우 동탄역한의원으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어요. 아픈 곳이 있다면 빠르게 치료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