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평소 스마트폰 많이 한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1.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평소 스마트폰 많이 한다면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는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모두 사용함에 따라 생활 속에서 많은 편리함을 누리고 있는 것은 사실이었어요. 그러나 이로 인해 악영향을 받는 것이 많다는 것 또한 사실이 될 수 있었죠.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목 통증이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고개를 아래로 향해 보거나 혹은 누워서도 한 화면만을 바라보게 되면서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서 오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또한 보행 시에도 앞을 보지 않고 핸드폰만 바라보며 걸어가는 분들도 많이 목격할 수 있었어요. 신체 부위 중 가장 무거운 곳이 바로 머리인데, 머리를 지탱하는 목은 가만히만 있어도 하루종일 압박을 느끼는 부위였어요. 그런데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함에 따라 바르지 못한 자세가 유지되고, 이에 목에도 큰 압박감과 부담감이 실리며 통증을 크게 유발할 수 있었어요.

 

 

목에 통증이 나타나면 목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어깨가 결리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어요. 특히 머리가 무거워지는 두통이 시작되기도 했어요. 이처럼 오랜 기간 바르지 못한 자세가 누적된다면 목 통증부터 시작해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 어깨통증, 손 저림 등의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창원중앙동추나요법 등을 통해 개선하는 것을 권유했는데요. 특히 거북목의 경우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더러 혈액순환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었어요. 인터넷에서도 흔하게 거북목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오랜 시간 방치한다면 경추가 점차 비틀어지면서 뇌까지 혈액을 운반하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이로 인해 여러 신경학적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두통이나 어지럼증, 손저림, 가벼운 물건을 드는데도 잘 떨어트리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목과 머리가 몸보다 앞으로 향해있는 만큼, 목과 어깨가 부담해야하는 하중 또한 늘어날 수 있었어요. 항상 무거움을 느끼는 목과 어깨로 인해 다른 사람들보다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목 주변이 자꾸 뭉친다고 느끼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혹은 뒷목이 당기거나 담이 결렸다고 생각될 만큼 뻐근함을 느끼기도 했어요. 이러한 증상에는 한방적 케어 중에서도 주로 창원중앙동추나요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추나 치료는 한의사가 직접 자신의 손이나 신체의 일부를 이용해 틀어진 관절, 자세 등을 바로잡거나 혹은 통증을 유발하는 뼈나 근육, 인대 등의 조직을 유연하게 풀어내어주는 것을 말했어요. 비수술적인 수기치료로 수술적 요법을 시행하기 전, 미리 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그래서 심한 통증이 있더라도 수술적 치료를 하기보다는 비수술적 요법을 먼저 하는 것을 권해주셨는데요. 창원중앙동춘요법은 특히 근골격계 질환 및 척추 등의 문제를 포함해 각종 관절통증, 산후관리, 어린이 키성장, 교통사고후유증, 자세교정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했기 때문이었어요. 관절은 오랜 시간 통증을 방치하는 경우 관절이 유착되어 가동성의 범위가 적어지면서 잘 움직이지 않을 수 있었는데요. 해당 치료를 통해 관절을 교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가동성을 주어 근육긴장을 풀어주는 데에도 많은 효과가 있었어요. 이처럼 신체 부분 부분을 나누어 세밀하게도 가능하고 종합적으로 신체의 근골격계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세심한 진찰과 함께 평일 야간료를 통해서 많은 직장인들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이전에 다소 비용이 부담되었다면, 최근에는 해당 치료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1회당 1만원~3만원 정도로 비용을 부담하시면 되니 편하게 진료받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일인당 연간 20회까지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가입하신 실비나 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적용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역시 불편한 곳이 있다면 빠르게 치료받아야 추후 뒷탈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뻐근해지기 쉬운 장마철, 통증을 느끼셨다면 빠르게 치료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