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신여대역추나요법 틀어짐을 바로잡기 위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4.

 

 

성신여대역추나요법 틀어짐을 바로잡기 위해

 

 

 

 

현대인들이라면 추나요법이라는 치료를 많이 들어보셨을것 같았어요. 척추질환을 겪고 계신다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이나 자신의 신체 및 특수 기구 등을 사용해 일정한 자극 및 압력을 주면서 틀어진 골격 및 자세 등을 바로잡아주는 치료였어요. 신체 내 비대칭한 부분이나 근육, 인대 등이 과긴장되어있을 경우 이를 부드럽게 풀어주기도 했어요. 한자로는 밀 추, 당길 나 를 쓰는 것 그대로 근육의 이완이나 척추를 교정하는 데 그 목표를 두는 치료였어요.

 

 

주로 목이나 어깨, 허리, 손/발목, 골반 등 근골격계에 해당하는 질환들이 추나요법 치료를 필요로 했어요. 최근에는 현대인들이라면 만성적으로 경험하는 경추 통증이 많아졌는데요. 이 외에도 거북목이나 일자목, 허리디스크 등이 해당되었어요. 성신여대역추나요법을 통해 이러한 근골격계 질환을 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시술하는 사람의 체중을 이용하여 순간적으로 치료해야할 관절 및 척추 등에 힘을 주어 교정하는 기법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추나베드를 통해 그 효과를 더욱 높이는 것도 가능했어요.

 

 

주변에서는 날개뼈 통증도 흔하게 경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날개뼈 주변 근육을 견갑거근이라고 부르기도 했어요. 경추뼈의 돌기에서 시작해 어깨 날개뼈까지 이어지는 근육이었는데요. 잠을 잘못된 자세로 잤다거나 혹은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무언가에 몰두했거나 무리한 운동 후에 생겨나는 통증이었어요. 모두 주요한 원인은 과도한 긴장감 혹은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거북목 등으로 인해 굽은 등, 라운드숄더가 생긴 경우에도 이러한 증세를 겪기도 했어요. 이럴 때에도 성신여대역추나요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급성으로 위와 같은 통증이 발생했을 경우, 빠르게 호전될 수 있겠지만 조금씩 천천히 만성적으로 진행되어온 경우라면 생활 전반에 있어서 교정이 필요했어요. 치료 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 속 자세나 바르지 못한 습관 및 무리한 운동 등을 모두 조심해야 했어요. 기능적인 문제에 대해서 바로잡아드리는 것은 가능하지만, 환자의 노력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도가 달라지는 증세이기에 생활 속에서의 교정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었어요. 간혹 성신여대역추나요법을 받으시는 데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셨는데요.

 

 

지난 2019년 이후부턴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서, 본인부담금 1만원 전후로 지불한다면 가능하게 바뀌었어요. 이전에는 비교적 높은 금액대로 받아보시기 부담스러우셨을지 몰라도, 건강보험을 통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별도로 가입해두신 실비/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도 가능하니 미리미리 점검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