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한의원 추나요법, 실비보험으로 혜택을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8.

 

 

안산한의원 추나요법, 실비보험으로 혜택을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추나요법 이라는 치료를 들어봤을 것 같았어요.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일이 많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근골격계 통증 및 질환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게다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사용하며 점차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잘못된 자세로 인해 신체는 점차 틀어지고 틀어진 신체로 인해 통증이 생기고, 더 나아가 근골격계 질환이 유발되었어요. 물론 처음에는 가벼운 통증 혹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불편한 증상을 차츰 차츰 더 자주 느끼기 시작하여 통증도 더욱 세지며 걱정은 날로 늘어가기만 했어요. 따라서 처음 불편한 정도로 증세가 나타났을 때 초기부터 빠르게 통증을 잡아주는 것이 좋았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허리디스크를 비롯한 근골격계 통증 및 질환은 예전에는 주로 퇴행성 질환으로 생각해왔어요. 노년층에서나 볼법한 병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생활습관 및 평소 자세 등으로 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볼 수 있는 병이 되었어요. 또한 오랜 시간 앉아있으면서 주로 편한 자세만 고집하다보니 한번 틀어진 신체는 계속해서 틀어지게 되고, 전신에 걸쳐 불균형 및 비대칭이 찾아올 수 밖에 없었어요. 이에 안산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빠르게 개선하기를 바랐어요. 특히 편할 때 취하는 자세는 무의식적으로 계속 유지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의식적으로 고쳐 앉는다고 해서 이것이 교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가 꼭 필요했어요.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자신의 손이나 신체 일부분을 이용해 틀어진 뼈, 관절, 근육, 인대 등을 밀고 당기며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게끔 하는 한방적 케어였어요. 위에 말씀드린 근골격계 질환을 포함해 교통사고후유증, 산후관리, 키성장, 체형교정 등 다양한 증세에 적용이 가능한 치료였어요. 특히 이미 틀어져버린 신체로 인해 얼굴에까지 비대칭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안면비대칭을 포함해 턱관절, 거북목, 척추관협착증, 무릎관절염 등에도 적용이 가능했어요. 안산한의원에서 추나요법을 받으시면 현재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 50%만 지불하는 것이 가능해졌는데요. 이전에는 비교적 가격이 부담스러워 받기가 꺼려지셨다면 이제는 절반 정도의 본인부담금만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또한 이미 가입하신 실비 혹은 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청구가 가능했어요.

 

 

보통은 큰 외상을 받거나 갑자기 허리가 삐끗하다거나 했을 때 근골격계 통증이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갑작스러운 일이 없어도 평소에 일상에서 느꼈던 작은 부담이 차츰 누적되며 이러한 증세가 시작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이미 비대칭이 시작된 경우 각종 스트레칭이나 운동 및 바른 자세로 고쳐보려고 노력을 한다고 해도 쉽게 교정을 하기는 어려웠어요. 한 번 어긋난 신체는 계속해서 어긋날 위험이 높기에 안산한의원에서 제대로 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당장에는 큰 불편함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추후 지속적으로 괴로운 통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았어요. 특히 척추나 골반 등은 우리 신체의 중심을 이루는 부위로 보행을 하거나 어떠한 움직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었어요. 이런 곳에 문제가 생긴다면 신체 말단 곳곳에까지 악영향을 줄 수 있었어요.

 

 

평소 짝다리를 짚고 서있는다거나 한쪽 다리만 꼬는 습관은 이러한 통증을 더더욱 악화시킬 뿐이었는데요. 이러한 습관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고치는 것이 매우 중요했어요. 여기에 시간이 지나며 우리의 신체도 노화를 겪으며 더욱 악화되므로 더더욱 빠른 관리가 중요했어요. 생활이 바쁘다는 이유로 불편함을 계속해서 지나친다면 추후 디스크 통증으로 고통받게 되므로 조속한 대처가 필요했어요. 또한 여기에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는 두통이나 소화불량, 현기증, 어지러움 등이 추가로 나타날 수 있었어요. 체형이 틀어지면서 디스크 배열이 무너지고, 이로 인해 주변 신경을 누르면서 신경계적인 증세가 생기기도 했어요. 이러한 상황이 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안산한의원으로 조속히 방문하셔서 필요한 치료 꼭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