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서구한의원, 추나요법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9.

 

 

 

일산서구한의원, 추나요법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평소 자세를 바르게 하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죠. 바른 자세는 우리 몸을 바르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었는데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야 척추가 바르게 정렬되고, 비대칭으로 인한 통증 및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그러나 최근에는 오랜 시간 앉아서 보내는 현대인들의 생활습관과 더불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서 틀어진 자세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바른 자세로의 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 바르게 앉아있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먼저 그에 맞는 치료가 필요했어요. 척추를 바르게 할 수 있는 치료 중 하나가 바로 추나요법이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골격, 관절, 근육, 인대 등을 바로잡아가는 치료였어요. 손이나 신체 일부 혹은 추나 베드 등을 사용하기도 했는데요. 척추관절질환을 비롯한 근골격계 통증, 관절 통증,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자세교정, 체형교정, 키성장치료, 산후관리 등 다양한 치료대상이 포함되었어요. 일산서구한의원에서도 이러한 추나요법을 통해 교정 혹은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능했어요. 추나요법은 이렇듯 직접 손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1:1 맞춤으로 환자의 체형이나 통증 및 틀어짐의 정도에 맞게 치료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그만큼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추나도 종류가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크게는 단순 추나, 복잡 추나로 나누어볼 수 있었어요. 단순 추나의 경우 관절의 정상적인 운동 범위 내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치료한다고 볼 수 있었어요. 복잡 추나는 관절의 어긋남이 과도하게 심각하거나 혹은 관절 움직임이 저하되어있는 등의 사례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일산서구한의원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이 가벼운 통증이나 근육통, 급성 염좌 등을 치료하는 단순 추나에 해당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에 반해 복잡 추나는 만성적으로 오래 지속된 통증 혹은 체형 교정 등에 주로 쓰이기도 했어요.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추나요법 비용은 이처럼 단순/복잡 추나 중 어느 치료에 해당되는지에 따라 본인부담금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었어요.

 

 

단순 추나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1만원 내외로 발생하고, 복잡 추나의 경우에는 2만원대 후반의 금액이 책정되었어요. 단순 추나는 기존의 금액보다 본인부담금이 50%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었는데요. 이는 건강보험 적용의 확대로 많은 부담을 덜어낼 수 있었던 것이었어요. 만약 디스크나 협착증 등의 진단을 받는다면 본인부담금은 더 줄어들 수 있었어요. 또한 추나 외에도 침치료나 한약치료 등의 다른 치료를 받은 경우 본인부담금이 합산되어 청구된다고 했어요. 일산서구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치료의 대부분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어요. 또한 실비보험 혹은 실손보험에 가입해두신 것이 있다면 추가로 청구도 가능했어요. 솔직히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았다면 추나요법을 받기가 조금은 부담스럽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특히 여름에는 차가운 바람을 계속 쐬어서 근육이나 관절 등이 쉽게 굳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또 실내/실외의 온도차로 인해 관절에 통증도 많이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렇듯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빠른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일산서구한의원 추나요법의 경우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로 심각한 질환이나 고령의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 또한 국소적인 부분만 치료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신체 전반의 균형을 잡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어 전신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통증에만 집중하지 않고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치료할 수 있도록 하셨어요. 20년 이상의 임상 노하우를 통해 숙련된 추나요법을 받을 수 있는 일산한의원에서 빠른 치료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