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동구한의원 실비적용해서 추나 받을수 있나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21.

 

 

성동구한의원 실비적용해서 추나 받을수 있나요?

 

 

 

보통 발을 삐끗하거나 목, 어깨가 뻐근한 경우 등 급성으로 나타나는 통증에 주로 한의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한방치료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셨다고 느끼는데, 반면에 한방치료를 아예 받지 않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 같았어요. 한방치료를 꺼려하시는 이유 중 치료비용에 대한 내용도 많았는데요. 한의원에서는 어떠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금액적인 내용은 어떤지 알아보려고 많이 해봤어요. 알아본 결과 실손보험이나 실비보험은 한의원에서 적용이 되지 않는 줄 알았는데 꽤 많은 치료에 대해서 청구가 가능했더라구요.

 

 

성동구한의원의 추나요법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했어요. 2019년 4월부터 적용되었는데요. 적용되기 이전보다 본인부담금이 50%로 줄어서 많은 분들이 알아보시곤 했어요. 또한 1인당 연간 20회까지 50%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었어요. 여기에 실비/실손보험 가입하신 게 있다면 추가로 적용도 가능했어요. 그러나 보험 적용이 된다는 사실을 모르시거나 혹은 체크해보시지 않아 간혹 치료비용이 비싸다고만 알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았어요.

 

 

여기서 추나요법은 무엇이나면, 한의사가 손 혹은 신체 일부를 이용하여 근육, 자세, 관절, 인대 등을 교정하는 치료를 말하는 것이었어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의 근골격계 질환이나 근육통, 염좌, 척추 측만증, 키성장, 산후관리, 체형교정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한 치료였어요. 일반 관절통증에도 쓰이는 치료로 이전보다는 많은 분들이 알게 된 치료로 바뀌었어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이전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대라고 생각하실 수 있었지만, 건보 급여화 이후로는 본인부담금이 50%, 즉 1만원 정도만 부담한다면 받아보실 수 있게 되어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받아보시는 것 같았어요.

 

 

또한 흔히 알고 계시는 침치료, 부항, 뜸치료 등 기본적인 한방 치료의 경우에도 건강보험이 가능했어요. 침치료는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소화기계 질환이나 신경계 질환 등에도 효과적으로 쓰이는 치료였어요. 한약의 경우에는 증상이나 현재 겪고 계신 질환 등에 맞추어 자세한 진찰 및 진맥을 통해 처방이 진행되었어요. 더운 날씨에 부쩍 기운이 없다고 느껴진다거나 잠이 잘 오지 않는다거나 이유없는 식은땀이 자주 난다거나 하는 등의 쇠약해진 기분이 든다면 성동구한의원을 통해서 실비 적용 가능한 치료를 알아보신다면 부담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