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키성장한의원, 추나요법으로 도움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24.

 

 

동탄키성장한의원, 추나요법으로 도움이?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님이시라면 아이의 최종 예상키에 대한 걱정이 끊이지 않을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요즘에는 평균 키가 어느정도 크고, 자기PR시대이기 때문에 외모적인 부분도 아이가 자라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자존감과 자신감이 자라는 성장기 때는 작은 것에도 상처를 받기 쉽고, 추후 성격적인 면에서도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었어요. 또 어른들의 입장에서도 아이들의 키가 컸으면 하는 바람이 크고, 성장기가 지나면 크고 싶어도 크지 못하는 환경이므로 키가 작은 아이들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필요했어요. 

 

 

그러나 또 너무 이른 나이에 키가 너무 빨리 자라도 문제가 될 수 있었는데요. 키성장이 이루어지면서 성 호르몬까지 함께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 성조숙증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했어요. 따라서 동탄키성장한의원에서는 면밀한 진찰 및 자세한 검진, 문진, 체질적 검사 등을 통해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 혹은 케어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특히 빠른 성장은 그만큼 성장이 끝나는 시점도 빨리 다가올 수 있기에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한 시라도 뒤쳐지면 좋을 것이 없었어요.

 

 

그렇다면 우리 아이가 현재 키가 작은 것인지 혹은 키성장 치료를 받아야 하는 키인지 확인해보려면 어떻게 판단했어야 할까요? 먼저 1년에 키가 4센치 이하로 자랐다면, 혹은 같은 학급 친구들의 평균 키보다 10센치 이상 작다면, 혹은 동일 나이 동일 성별의 아이들 100명 중 키가 3번째 미만으로 작다면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키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분명히 클 수 있지만, 유전적으로 부모님의 키가 작은 경우라면 더더욱 빠른 칠료가 필요했어요. 여자아이라면 빠른 초경으로 인한 문제가 생길수도 있기에 동탄키성장한의원에서 보다 자세한 검진이 필요했어요.

 

 

동탄키성장한의원에서 생각하는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몇가지 있었는데요. 잠을 잘 못자는 것, 혹은 편식 등의 영양 불균형, 성조숙증, 비염, 미숙아, 염색체 이상, 내부 장기 문제, 뼈/연골 등의 문제, 호르몬 분비의 문제 등 다양했어요. 또한 여기에 유전적인 요소 및 현재 생활패턴이나 식습관, 수면습관 등을 고려한 상황도 포함해야 했어요. 이처럼 매우 다양한 요인을 가지고 결정하기에 아이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탕약의 경우에는 아이 한명한명에게 맞춘 맞춤 처방으로 진행할 수 있었고, 탕약을 먹기 어려워하는 아이라면 먹기 간편한 단약으로도 진행이 가능했어요. 단약은 오랜 기간동안 임상을 통해 만들어진 한약으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등을 처방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또한 그 외에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골격 비대칭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추나요법으로 도움을 받기도 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근육, 인대, 골격 등을 바로잡는 데 쓰이는 치료였는데요. 직접 수기로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의 발육상태나 강도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었어요. 추나를 통해 숨은 키 1~2센티를 찾는 성인들도 많이 보셨을 텐데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키가 자라는 것에도 악영향을 받았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었어요. 요즘에는 설탕, 나트륨 등이 과 함유된 고칼로리 음식 등에 아이들이 자주 노출되어 이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유발 문제도 자주 찾아볼 수 있었어요. 따라서 동탄키성장한의원에서 다각도의 진단을 통해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바로잡고 아이의 성장 방해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성장 문제는 시간과의 싸움인 만큼, 치료를 받아야겠다 생각이 들었다면 빠르게 내원하셔서 문제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