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발산역한의원 골반교정치료 실비 청구 가능한가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29.

 

 

발산역한의원 골반교정치료 실비 청구 가능한가요

 

 

 

우리 신체가 바로 서기 위해서는 척추가 올곧아야 했어요. 신체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가 척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척추가 바르게 정렬되어야 전신의 균형이 잘 맞으므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했어요. 이러한 척추와 비슷한 중요성을 띈 신체부위가 바로 골반이었는데요. 골반은 척추 아래를 받쳐주는 곳으로 일종의 지지대 역할을 하기도 했어요. 골반이 틀어진다면 지지대가 바르지 못한 것이며, 바르지 못한 지지대 위에 척추가 바르게 설 수 없겠죠. 따라서 평소 척추 건강에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골반도 항상 유념을 해주셔야 했는데요. 특히 골반은 우리 몸의 상반신과 하반신을 연결해주는 곳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었어요. 이에 발산역한의원에서도 골반교정을 위한 치료 등을 상담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척추나 골반 등이 비틀어지는 것은 어느 한 순간의 원인으로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 서서히 진행되어온 것이므로 빠르게 알아차리기 어려웠는데요. 평소 한 쪽 신발의 굽만 닳거나 혹은 한 쪽 바짓단만 쳐진다면 신체 불균형을 의심해볼 수 있었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치마가 한 쪽으로만 돌아간다면 의심해봐야 했죠. 증상이 나타난 초기라면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 혹은 스트레칭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겠지만 이미 진행이 많이 되었다면 꼭 치료를 통해 완화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미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다가 더욱 악화되기도 했어요. 이에 발산역한의원 등의 근처 병/의원으로부터 의료진들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했지요.

 

 

특히 골반의 경우 임신/출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신체부위로서 여성분들에게 더욱 강조되었는데요. 임신하기 전 골반이 틀어졌다면 임신과정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힘들 수 있고, 혹은 출산 이후에 비대칭이 시작된 경우라면 적절한 치료 없이는 계속해서 비대칭이 심해질 것이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했어요. 비대칭은 서서히 이루어지면서 생활 속에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다가, 어떨 때는 괜찮다가, 지속적으로 반복하므로 초기에 증상을 알아차렸을 때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에 발산역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한방적 케어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짐 및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드리는 치료였어요. 직접 수기로 진행하므로 각 환자마다 체형에 맞게, 혹은 통증 정도에 맞도록 적용하는 것이 가능했어요. 이와 함께 침치료나 부항, 물리요법 등을 병행한다면 더욱 빠르게 개선될 수 있었어요. 특히 교정 목적에 맞는 치료인만큼 골반뿐만 아니라 척추, 평소 자세 교정 등을 위해 받아볼 수 있고, 키성장 문제도 추나요법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비용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추나요법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교적 부담을 덜어내고 받아보실 수 있다고 발산역한의원에서는 얘기드리고 있었는데요.

 

 

여기에 이전에 가입해두신 실비 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가 가능함을 안내드리고 있었어요.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앱이나 혹은 보험사 앱 등을 통해 간편하게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방법을 잘 모르겠는 경우라면 발산역한의원에 내원하셨을 때 데스크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주실 것이라고 하셨어요. 혹은 가입하신 보험사에 문의하시면 간편하게 안내 받아볼 수 있었어요. 건강보험 혜택과 실비보험 청구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이 바로 추나요법이었는데요. 골반, 척추 등의 교정이 필요한 경우 꼭 치료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