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 스마트폰으로 인한 거북목과 두통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30.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 스마트폰으로 인한 거북목과 두통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었죠. 이로 인해 각종 비대면 형식이 활성화 되기도 했어요. 모두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원활했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렇다 보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과사용으로 인한 질환들도 더 많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였어요. 20~30대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들, 또 40대 이상에 해당되는 분들도 이같은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거의 대부분은 거북목, 두통, 어깨통증 등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스마트폰을 하는 동안엔 아팠다가, 휴식을 취하고 나면 또 괜찮다가, 아팠다가, 반복하므로 바로 치료를 받기보다는 자연적으로 나아지길 바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러나 통증이 더욱 심해지면 그에 대한 치료 또한 기간이 길어지고, 어려워질 수 있기에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빠르게 치료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대부분의 자극은 우리 신체 스스로가 치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졌어요. 그렇기 때문에 근골격계, 척추관절통증 등이 나타나더라도 바로 문제가 된다고 느끼기 보다는 점차 오랜 기간 증세가 쌓여가는 것이었지요. 추후 참을 수 없는 통증에 도달했을 때는 이미 증세가 심각한 상황에 이르는 경우가 많았어요.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 혹은 공부를 하는 학생 들도 평소 자세가 바르지 못해 위와 같은 통증을 느끼는 케이스가 많았죠. 특히 거북목은 요즘 주변에서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증세였는데요. 머리와 목이 몸보다 앞쪽으로 나와 흡사 거북이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병명이었어요. 거북목은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보기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비대칭이나 통증에도 문제를 주기 때문에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빠르게 교정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거북목은 어깨와 목 주변의 근육을 긴장상태로 만들어 항상 뻣뻣한 느낌을 느끼게 하고, 이로 인해 주변 피부조직이나 신경, 인대, 관절 등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점차 고통을 느끼게 되었어요. 근육이 경직되면서 어떠한 신경이 눌리느냐에 따라 저림, 시큰거림, 찌릿거림 등의 다양한 증상을 느끼기도 했는데요. 거북목이라면 느낄 수 있는 증상으로는 뒷목이 항상 뻐근하다, 승모근 통증이 지속된다, 베개를 아무리 바꿔봐도 목이 매번 불편하다고 느껴진다, 손과 팔이 저린다, 뒷골이 당기는 느낌이 들면 머리까지 아프다 등이 있었어요. 손가락 저림도 이에 해당되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문득 손가락에 이상이 생겼다고 느끼는 경우 거북목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내가 거북목인지 아닌지 먼저 판별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거북목은 결국 틀어진 체형을 유발하여 일자목 현상도 나타내는데, 이 때 긴장성 두통이 자주 생길 수 있었어요. 목 주변 근육이 경직되면서 나타나는 두통인데 관자놀이 주변에 통증이 생기거나 머리가 지끈지끈거리는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경추성 두통도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 뒷머리에서부터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해 안구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일상생활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어요.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거북목의 치료가 우선이 되어야 했어요.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해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일상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로의 유지 혹은 교정이 되지 않는다면 계속 재발하기 쉬운 병이었어요. 따라서 환자의 노력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라고 볼 수 있었죠. 거북목이 이미 되고 나면, 일자목과 함께 굽은등, 말린어깨 등이 이차적으로 따라오기도 하니 초기에 미리 치료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보문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면밀한 진찰과 함께 현재 나타난 증상에 적절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사오니 빠른 내원을 통해 신속하게 완화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