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체중 증가로 무릎통증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31.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체중 증가로 무릎통증이

 

 

 

많은 여성분들이 현재 체중에 대해 신경쓰고, 또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셨는데요. 많은 관심이 있는 만큼 끊임없이 시도하고 또 실패도 하게 되었어요. 실패하는 것 자체는 괜찮지만 다이어트 실패 후 요요현상이 찾아오고, 요요가 계속 반복된다면 점점 더 살이 잘 찔 수 있는 체질로 바뀔 수 있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꾸준하게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계획했어야 했죠. 그러나 개개인마다 살이 찌는 원인, 체질, 현재 상태, 기저질환 등이 각기 다르므로 감량 계획도 모두 달라질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살을 빼는 방법을 잘 모르겠는 경우,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의 의료진들에게 도움을 받아 적절한 계획을 세워야 했죠.

 

 

특히 최근 현대인들은 하루 24시간이 모자를 정도로 바쁜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게 되면서, 운동부족현상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복부비만, 전신비만이 나타나고 몸을 너무 움직이지 않아 무릎관절염이나 체중 증가로 인한 무릎통증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관절에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섣불리 운동을 시작할 수도 없어 답답하기만 한데요.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감량 초반에는 오히려 운동을 권하지는 않고 있었어요. 이미 많은 체중 증가로 인해 무릎을 포함한 각종 관절이 약해진 분들도 있고, 또 운동을 너무 억지로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빠지는 데 방해가 되기도 했어요.

 

 

그래서 먼저 식단 조절을 위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평소 식욕이나 식탐이 강해 식단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신 경우,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 처방을 통해 식욕을 조절할 수 있었어요. 환자분마다 체질이나 건강상태가 모두 다르기에 1:1 맞춤 진료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한약 복용을 통해 일정 정도 감량을 하고 나면, 스스로 운동을 시작하여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시거나 혹은 살 빠지는 재미를 느껴 나서서 운동을 하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처럼 자신이 맞다고 느끼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무엇보다 너무 빠른 시간 내에 급격한 감량을 하는 것을 주의하도록 했어요. 빠르게 살이 빠진다면 기쁨도 물론 커지겠지만, 그만큼 요요현상이 찾아오는 주기도 빨라지기 때문이었는데요.

 

 

살이 찌거나 혹은 나이가 들면서 신진대사와 기초대사량이 조금씩 저하되었어요. 이로 인해 몸 속에는 독소나 노폐물 등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곳곳에 쌓이기도 쉬웠죠.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에너지 대사를 저해하는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 대사의 효율을 차츰 높여주게 되었어요. 그렇다면 지방이 분해되는 과정도 비교적 더 원활해지기도 하고 평소 붓기나 부종이 있었다면 이같은 증상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기본적으로 탕약을 드시는 경우, 액체이기 때문에 금세 배가 차오른다는 점도 있는데요. 물론 환약으로도 처방이 가능했어요.

 

 

탕약의 경우, 1:1 맞춤 처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먹기가 불편하고 가지고 다니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환약의 경우에는 복용 및 소지가 간편하므로 일을 하며 챙겨먹는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또한 환약은 탕약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진행이 가능했어요. 직장인이라면 평일에는 시간 내서 한의원에 방문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생명마루 신림점에서는 일요일에도 진료하므로 편한 시간대에 예약하시고 내원하시면 비교적 대기시간을 줄여 진료받아볼 수 있었어요. 인바디 검사, 진맥, 문진, 진찰 등 다양한 상담을 거쳐 감량 계획이 정해지니 감량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빠르게 방문하시어 올해 목표체중 꼭 이루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