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 아픔이 나타나면 즉시 체크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7.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 아픔이 나타나면 즉시 체크를

 

 

 

아침에 잠에서 일어났을 때, 유독 몸이 찌뿌둥하고 뻐근하게 느껴지는 날이 있었어요. 이런 날은 꼭 잠을 오랜시간 잤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그런 기분이 들었는데요. 물 먹은 솜처럼 자꾸만 몸이 무겁게 느껴지고 늘어졌어요. 게다가 유연성이 아예 없는 사람처럼 몸 곳곳이 뻣뻣하고 뻐근한 기분마저 들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해보아도 이러한 증세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다른 질환은 아닌지 체크가 필요했어요. 하루, 이틀 나타나다가 마는 증상이 아니라 점차 갈수록 심해지고 혹은 빈도수가 잦아진다면 고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빠른 진찰이 중요했는데요.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는 이러첨 뻣뻣하고 뻐근하게 느껴지는 통증을 디스크 질환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었어요.

 

 

현대인들이라면 스마트폰은 누구나가 가지고 있었는데요. 초반에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목 주변이나 어깨가 결리는듯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았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그 통증은 없어졌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점차 지속되면 될수록 점차 통증을 참기 어렵고, 저림이나 시큰거림, 욱신거림 등으로 번져 심한 경우 마비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었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의 자세가 바르지 못했다면 이로 인한 원인으로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았는데요.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는 주로 목디스크 혹은 허리디스크의 문제로 보고 있었어요.

 

 

디스크는 추간판탈출증이라고도 부르는데,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제 자리에서 벗어나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는 증상을 말했어요. 물론 목이나 허리가 뻐근하고 아프기만 하다고 모두 디스크에 포함되지는 않고, 자세한 진찰을 통해 판별되고 있었어요. 목이나 허리에 일시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라면 운동이나 스트레칭, 혹은 휴식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지만 디스크 질환인 경우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없어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었어요. 증세를 방치하거나 더 늦게 치료를 받았다가는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만성으로 진행된다면 치료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통증 또한 심해지므로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 되도록 빠른 치료가 중요했어요.

 

 

특히 허리의 경우 우리 신체 중 기둥 역할을 하므로 문제가 생긴다면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끼치기도 했어요. 몸을 움직이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곳이 척추이므로 외부에서 충격을 받으면 척추에 직격탄을 받기도 했어요. 따라서 허리 건강을 지켜주지 못하면 인체의 기둥이 흔들리게 되므로 반드시 통증 치료가 필요했어요. 그러나 간혹 허리는 아프지 않은데 다리만 아프거나 저린 경우를 보곤 했는데요. 허리디스크 증상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허리에는 직접적인 통증이 없더라도 한 쪽 다리에만 저림, 감각 둔함, 통증 등이 나타난다면 디스크 질환일 수 있으니 빠르게 체크하여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디스크가 생기면 피곤함과도 연관이 되는데, 이는 틀어진 자세 및 디스크 증세로 인해 혈액순환, 기혈의 흐름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이었어요. 이로 인해 몸 속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만성피로를 느낄 수 있는 것이었는데요. 가급적이면 앉아있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고 평소 가벼운 스트레칭 등으로 근육이 뻣뻣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았어요. 혹은 동탄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 추나요법,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통증을 개선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디스크는 초기에 치료하여야 대비를 잘 할 수 있으므로 빠른 내원을 통해 즉각적으로 대처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