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중앙동한의원 실비 청구 가능한 생명마루 안산점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1.

 

 

안산중앙동한의원 실비 청구 가능한 생명마루 안산점

 

 

 

오늘날의 우리는 좌식생활을 위주로 하게 되었죠. 24시간 중에 자는 시간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은 거의 앉아서 생활하곤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척추관절, 근골격계 질환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었어요. 우리 척추는 누워있을 때보다, 서 있을 때보다, 앉아있을 때 가장 많은 압박을 받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런데 앉아있는 시간이 긴 것도 문제지만 바르지 못한 자세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었어요. 오랜 시간 앉아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편한 자세로 유지를 하게 되었는데요. 편하지만, 척추에는 좋지 못한 자세를 오래 지속한다면 추후 디스크, 협착증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초기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거나 혹은 간헐적으로만 통증이 나타나다가 점차 빈도수가 잦아지며 틀어짐이 유발되었는데요. 정도가 점차 심해질수록 치료기간도 늘어나고 통증도 심해지기에 안산중앙동한의원 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허리디스크라는 것은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제 위치에서 이탈하게 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며 나타나는 증상을 말했는데요. 디스크는 완충 역할을 하는데,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바르지 못한 자세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제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었어요. 다리로 가는 신경을 압박한다면 다리저림이 나타날 수 있고, 허리로 가는 신경을 압박한다면 허리 뻐근함 등을 느끼게 되었죠. 처음에는 약간 뻐근하다 싶었던 통증도 점차 심해져 일상생활 전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었는데요. 오래 지속된다면 앉는 자세조차 힘들어지고, 누워있는 것도 힘들어지면서 수면 장애까지 불러올 수 있었어요. 수면 장애가 나타나면 피로감이 생겨나고 이에 전반적인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도 했죠. 따라서 안산중앙동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조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평소 허리가 뻐근하고 쑤시는 통증이 있다면, 한 쪽 다리가 저리거나 당겨지는 증상이 있다면, 누워있을 때 다리를 45도 이상 올리기 힘들다면,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갑자기 일어났을 때 불편감이 느껴진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었어요.또한 장시간 앉아있을 경우 허리 주변의 근육 또한 경직되는데 딱딱하게 근육이 뭉치게 되면 제 위치에서 벗어난 디스크에도 영향을 미쳐 통증은 더욱 심화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허리 주변의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허리디스크의 정도가 심화된 경우라면 운동이 오히려 통증을 심화시킬 수 있으니 안산중앙동한의원에서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바르지 못한 자세가 이미 내 몸에 잡혀있고, 아무리 자세를 고쳐 앉아본다고 한들 다시 원상복귀 되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이는 치료를 통해 교정이 필요한 상황일 수 있었는데요. 허리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허리디스크 초기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으니 관련 한방 케어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안산중앙동한의원에서는 얘기했어요. 처음에는 신체의 통증만 해당될 수 있지만, 오래 지속된다면 점차 심리적, 정신적으로도 문제를 끼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운동부족이나 비만, 잘못된 자세, 노화 등으로 인해서도 많이 나타나는데 이전에는 디스크 질환이라고 하면 노년층에게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겼지만 최근에는 위와 같은 이유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병증이 되었어요.

 

 

따라서 안산중앙동한의원에서 실비 및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한방치료 등으로 케어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생명마루 안산점에서는 허리디스크의 경우 추나요법 위주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기에 개인별 통증의 정도나 치료의 강도 등을 맞춤으로 진행 가능하기 때문이었는데요. 게다가 추나요법의 경우 지난 2019년 이후부터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 비교적 부담없는 금액으로 받아보실 수 있었어요. 또한 이미 가입하신 실비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가 가능했는데요.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앱이나 보험사 앱 등으로도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하다고 하니 부담없이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