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척추관절디스크 통증 개선을 위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4.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척추관절디스크 통증 개선을 위해

 

 

 

추나요법, 한의원에 자주 내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현대인들에게 좋은 치료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치료인지 혹은 어떤 증상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려해요. 많은 현대인들은 하루에도 거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게 되었어요. 스마트폰, 컴퓨터, TV등을 포함해 밥먹을 때도, 일할 때도, 공부를 할 때도 책상에 앉아서 보내곤 했는데요. 이러한 생활방식이 현대인들에게 많은 척추관절, 근골격계질환을 야기시키는 원인이 되었어요. 게다가 운동부족, 복부비만 등이 겹쳐지면서 척추 건강은 더욱 더 나빠지고 있었는데요. 이 때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 많은 도움을 드리는 것이 바로 추나요법이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척추, 관절 등을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기요법이었는데요. 환자의 체형이나 통증의 정도 등에 따라 1:1 맞춤 진료가 가능해 비교적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었어요. 첫째로 관절통증이 있는 환자분들에게 많이 쓰였는데요. 무릎통증이나 골반틀어짐, 손목터널증후군 등에 도움이 되었어요. 두번째로는 근골격계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필요한 치료였어요. 좌골신경통이나 척추협착증,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이 해당되었어요. 이 모든 증세들은 현대인들에게서 한 번쯤은 경험해봄직한 통증이었는데요. 관련 증상의 개선을 위해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외에도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더 자세히 이야기해보자면, 추나요법은 신체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관절의 움직임을 조정하기 때문에 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려주거나 압력을 낮춰주는 효과를 발휘했어요. 또한 손으로 직접 밀고 당기며 특정 부위를 자극하면서 신체 전반의 혈액순환, 기혈의 흐름을 촉진시킬 수 있었어요. 이로 인해 체내 손상된 곳이나 염증이 있다면 빠르게 회복이 가능했어요. 그러나 추나요법만으로는 완전하게 개선하기는 어려웠는데요. 이는 생활습관 및 평소 자세 문제로 인해 나타난 증상이므로 생활습관교정을 함께 해주어야 더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생활 속에서 바로잡아나가야 할 것들을 체크해주었는데요.

 

 

특히 근골격계질환 및 통증은 경추가 틀어져있거나 골반이 비대칭되었거나 혹은 척추 전반에 나타나는 불균형 등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비대칭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았어요.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잘못된 자세, 혹은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동작이나 몸의 쓰임 등이 누적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 많았죠. 따라서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이를 바르게 교정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흔히 알고 계시기로, 추나요법은 비싸다 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지난 2019년 이후부터는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교적 부담없이 받아보실 수 있는 금액대가 되었어요. 또한 이전에 가입해두신 실비/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었는데요. 평소 틀어짐이나 통증, 불편한 증상이 있으면서도 금액으로 인한 부담으로 쉽게 치료를 받아보시기 어려우셨다면 여러 혜택 등을 통해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 마음 편하게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