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요요 줄이는 핵심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8.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요요 줄이는 핵심은

 

 

 

여름이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었어요. 여름이 시작되면서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했다가, 가을이 되면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식욕, 식탐이 폭발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처럼 체중을 감량했더라도, 꾸준히 오래 유지하지 못하면 결국 요요현상이 나타나기 마련이었어요.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성공하는 분들은 매우 많지만 감량한 체중을 오랜 시간 유지하는 분들은 정말 드물었어요. 이렇듯 감량을 유지하는 데 자꾸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전의 습관으로 돌아가기 때문이었어요. 감량을 할 때만 식단관리나 운동을 하고, 일정 목표체중에 다다르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기 일쑤였는데요. 결과적으로 감량에 성공할 수 있으려면 자연스럽게 내 생활에 녹아야 했어요. 그렇기 위해서는 습관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는데요.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요요현상을 줄여가는 핵심을 '자연스러움'으로 정의해서 말하곤 했어요.

 

 

먼저 살을 빼려면 식욕을 줄여가면서 덜 먹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이게 참 어려웠죠. 의지만 강하다면 뭐든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동안 먹어왔던 습관이나 양이 있으니 한 순간에 이를 바꿔가는 것이 참 어려웠어요. 또한 직장인이라면 야식이나 회식 등의 유혹도 있고, 주말에 오랜만에 만나는 모임, 술자리 등의 유혹에서 벗어나기도 어려웠는데요. 이처럼 조절이 어려운 식욕을 다소 억제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일 수 있었어요. 무리한 장 청소나 단식, 설사 등을 가급적 나타나지 않게 하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살빼기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었는데요. 환자 개개인마다의 체질, 식습관, 현재 건강상태, 기저질환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이 가능했어요.

 

 

또한 이미 몸에 쌓여있는 지방을 잘 분해하여 배출하는 것 또한 한약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우리 몸을 비만으로 만드는 데에는 여러 원인이 있었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독소와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지 못하는 것도 포함이 되었는데요. 식욕 절제 및 운동을 하면서 지방을 분해하기까진 했더라도, 독소 및 노폐물과 함께 배출이 용이하지 못하다면 점차 몸 내에 쌓여 비만을 만들기 쉬웠어요. 따라서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을 통해 이러한 배출 과정도 보다 쉽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았어요. 

 

 

사실 살을 빼는 데 있어서는 먹는 것을 제한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그러나 단식 혹은 무리한 절식을 통해 체중을 감량한다면 요요현상도 그만큼 빠르게 찾아올 수 있었는데요. 이는 환자분 한 분 한분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신진대사 및 기초대사량을 저해시키기 때문이었어요.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제한한다면 기초대사량 및 신진대사 활동 또한 떨어지면서 점점 적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화되었어요. 이로 인해 낮아진 기초대사량 때문에 살이 오히려 더 쉽게 쪄버리는 요요현상이 찾아오게 되는 것이었죠. 그러므로 평소 식사량에서 조금씩만 양을 줄여가며 진행하는 것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꾸준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혹은 평소 식단관리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 고민해보는 것이 좋았는데요.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 바라보는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했는데요. 현재 내 상태를 명확히 분석하여 그에 맞는 방법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여러 검사 및 문진 등을 통해 알아갈 수 있는 사항이니 혼자서 하기는 어려울 수 있었어요. 이에 생명마루 창원점에서 함께 고민해보고 현재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감량의 첫번째가 될 수 있었어요. 꼭 다이어트뿐만이 아니더라도 알 수 없는 여러 증상들로 인해 현재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믿을 수 있는 의료진들과 함께 체크하고 고민을 나눠보며 해결해나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