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실비 혜택으로 부담도 줄여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11.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실비 혜택으로 부담도 줄여요

 

 

 

최근 많은 직장인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통증이 바로 어깨 관련 통증이었어요. 옛날에 비해 현재는 어깨를 사용할 일이 많지 않은데, 이러한 이유와 함께 계속 한 자세로만 유지하는 생활방식이 더해져 어깨관절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는데요. 운동을 하거나 노동을 하지 않는 이상 어깨를 자주 쓰진 않지만, 평소에 샤워를 한다거나 옷을 갈아입을 때 위에 높은 곳에 물건을 둘 때 등 어깨를 사용하는 상황은 종종 있었어요. 이럴 때마다 어깨관절이 움직이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진다거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관련 치료를 통해 빠르게 완화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기계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고장이 잘 나듯, 사람 관절도 마찬가지였어요.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관절에 더 빠르게 통증을 느끼고, 더 빠르게 고장이 날 수 있었어요. 따라서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했는데요. 단순한 근육통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어깨질환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오십견이나 회전근개질환, 석회화건염 등의 질환을 말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석회화건염의 경우에는 석회가 어깨 부위에 생겨나 어깨관절 전체를 굳게 만드는 질환이었어요. 관절은 유연하여 몸을 움직이는 데 유동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데, 딱딱하게 굳어버리면 관절 자체의 의미를 잃게 만들 수 있었죠. 이 때문에 여름철에 비해 겨울철에, 관절이 뻣뻣하다고 느껴지고 이에 통증을 느낄 수 있는 것이었어요. 어깨관절에 석회가 생기는 이유에 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내용은 없으나, 대개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혹은 어깨를 무리하게 사용한 경우 나타날 확률이 높은 편임을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알 수 있었어요.

 

 

어깨를 포함한 여러 관절통증은 낮보다는 밤에 통증이 더욱 극심해지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이로 인해 잠에 들기가 어렵고 불면증에 시달리다보면 깨어있을 동안에는 피로감이 강해져 전반적인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었어요. 또한 관절통증은 대부분 괜찮아졌다가도, 또 다시 심해지는 양상이 반복되는 경향이 있으니 꾸준하게 오랜 시간에 걸쳐 치료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관절 통증에 대해 주로 추나요법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치료였어요. 직접 손으로 진행하는만큼 숙련된 한의사의 실력이 중요한 치료이기도 했어요.

 

 

지난 20년간의 임상노하우를 통해 추나요법을 연구한 생명마루한의원이기에 믿고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추나요법은 개인별로 진행되기에 각자마다의 통증 위치, 통증의 강도 등에 맞추어 1:1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었어요. 관절통증 외에도 교통사고후유증이나 산후관리, 자세교정, 디스크, 근골격계질환, 키성장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했는데요. 이전에는 추나요법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는 분들도 계셨으나, 지난 2019년 이후부터는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이 적어져 금액적인 부담을 다소 덜어내는 것이 가능했어요. 또한 미리 가입해두신 실비/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혜택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했는데요. 가입하신 실비 보험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 추가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보험금을 신청할 때, 여러가지 서류를 요구해 다소 복잡하고 번거롭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으셨을 것 같았는데요. 최근에는 보험사 앱이나 카카오페이 앱 등에서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안내에 따르면 손쉽게 청구가 가능하다는 얘기가 있었어요. 필요한 서류 등은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 치료가 끝난 후 데스크에서 바로 받아보실 수 있고, 해당 서류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 앱에 첨부하면 바로 접수가 가능했어요. 이전처럼 복잡한 절차도 사라졌으니 마음 놓고 받아보실 수 있었어요. 어깨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불편한 증상들로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생명마루 구월점에서 필요한 치료 꼭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