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 평소 자세가 안좋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12.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 평소 자세가 안좋다면

 

0123

 

직장인이라면 목 부근 통증을 한 번쯤은 경험하셨을 것 같았어요. 목이 뻣뻣하고 아픈 통증의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자세를 꼽을 수 있었어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해도, 일에 집중하면서 점차 편한 자세로 변하게 되었는데요. 바른 자세를 시도했다고 해도 이미 체형이 틀어져 있다거나 알맞은 자세를 취하는 방법을 몰라 시작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았어요. 또한 목에서 시작한 통증은 처음에는 목 주변에서만 뻣뻣함이 느껴지기 시작하다가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다른 부위에까지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방사통이라고도 불렀어요. 이에 목이 아프다가 어깨가 아프고 그다음 등이 아프고 허리, 골반, 다리 등 전신에 걸쳐 발생할 수 있었는데요.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해당 근육이 계속 경직상태를 유지하고, 긴장하게 되면서 피로가 쌓여 통증이 나타난다고 이야기했어요.

 

 

위에서 이야기하는 원인은 자세였는데요. 사실 대부분의 많은 원인은 자세에 해당하지만, 그 외의 원인도 다양하게 존재했어요. 스트레스나 과도한 활동 등으로 인한 근육 및 인대의 긴장을 통해서 해당 증세가 나타나기도 했어요. 또한 운동부족으로 인해 근육이 약해지고 약한 근육 쪽으로 균형이 치우쳐져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었어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TV시청 등으로 인한 원인이 많았어요. 현대인이라면 스마트폰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있는데요. 우리에게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주지만, 그만큼 분명한 단점도 존재하기에 이러한 주의점을 살펴보며 사용하는 것이 좋았어요.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스마트폰을 장시간 한 자세로만 유지하여 사용한다면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하였어요. 또한 집중하면 할수록 목과 머리가 몸보다 앞으로 나가는 거북목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거북목이 오랜 시간 유지되면서 점차 일자목, 목디스크 등과 같은 질환을 불러오기도 했어요.

 

 

평소 사무직에 해당되거나 공부를 오랜시간 하는 수험생, 운전 직종 등에 해당된다면 위와 같은 증세가 나타날 확률이 더 높았어요. 이전에는 디스크라고 한다면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여겼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포함한 각종 전자기기등의 사용이 늘어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경험할 수 있는 질환이 되었어요. 목에서 나타난 문제는 목에서 그치지 않고 어깨 결림이나 안구 통증, 안구 건조증, 두통 등의 연관된 증세를 동반했는데요. 이에 초기에 목 통증이 나타났는데 그 정도가 가볍다고 해서 그대로 방치하다가는 다른 증상까지 불러올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중요했어요.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근육 이완, 통증 완화를 위한 침치료, 염증을 완화하고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약침 치료, 담음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한약 요법, 척추 주변 근육의 긴장도를 낮추고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는 데 좋은 추나요법 등의 다양한 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물론 이 외에도 생활 속에서 다리를 꼬고 앉는다거나 짝다리로 서 있는 습관으로 인해 체형 전체가 틀어지는 경우도 많았어요. 목에서부터 시작해 아래로 내려가는 불균형이 있는가 하면, 골반 등에서부터 시작하여 얼굴 위쪽까지 이어지는 불균형이 생기기도 했어요. 특히 최근에는 골반통증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은데, 골반에서 나타나는 불편감의 원인은 잘못된 자세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골반 뼈가 틀어지고, 이로 인해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 및 힘줄 등의 조직이 함께 틀어지며 주변 신경을 압박하게 되었어요. 이 때 어떤 신경이 압박되느냐에 따라 엉덩이가 아프거나 허벅지 뒤쪽이 아픈 등의 증세가 나타났어요. 골반이 틀어지는 경우 일자를 유지해야하는 척추가 C자형이나 S자형 등으로 휘는 척추측만증으로 나타나기도 했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골반 불균형으로 인해 자궁 및 난소의 기능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생리통, 생리불순 등을 자주 경험하셨다면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골반 틀어짐이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닐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마곡역추나요법한의원의 추나 치료는 환자분의 통증의 정도 및 시술의 강도 등을 면밀히 조정하여 시행되고 있었어요. 직접 수기로 진행하므로 1:1 맞춤 치료가 가능했는데요. 통증을 일으키는, 문제가 되는 범위 내에서 적당한 자극을 가해야 하므로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치료라고 볼 수 있었어요. 다행히도 생명마루 마곡점에서는 20년 이상의 임상 노하우를 가진 원장님이 계셨는데요.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서도 치료의 결과 혹은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나와 맞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했어요. 물론 위와 같은 증상을 치료하는 데 추나요법 외에도 침치료,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불편한 증세가 있으시다면 빠르게 내원하시어 진찰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