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거북목 한의원 치료로 교정해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15.

 

 

안산거북목 한의원 치료로 교정해요

 

 

 

최근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스마트폰과 컴퓨터 혹은 태블릿PC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한 번 시작하면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서 뒷목이 결리는 느낌과 목 주변이 늘 뻣뻣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특히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 공부를 장시간 하는 수험생, 장거리를 오가는 운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심하게 느껴졌는데요. 위의 경우 모두 휴식을 취할 때조차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한 번 시작된 거북목 증상은 자연스레 나아지지 않고 생활 속에서 더욱 심화되었어요. 거북목증후군은 목과 머리가 몸보다 모니터 화면 쪽으로, 더 앞쪽으로 나와있는 증상을 말했는데요. 옆모습이 거북이 같다고 하여 붙여진 병명이었어요. 아무래도 이 증세가 찾아오게 되면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러 통증 및 디스크 질환 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안산거북목 한의원 등에서 교정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를 일자목이라고도 불렀는데요. 우리 귀가 어깨 위 톡 튀어나와있는 곳이랑 같은 수직상에 놓여야 정상이었어요. 그런데 일자목증후군의 경우 목뼈의 아래쪽은 과하게 구부러져있고 목뼈, 머리뼈 등의 윗쪽 뼈는 머리를 아래로 젖히는 방향으로 굳어져 머리를 숙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개가 앞으로 빠져있는 형태가 지속되었어요. 목뼈는 총 7개로 나누어져있는데 윗쪽 아랫쪽이 각자 반대로 휘어지면서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게 되었어요.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여러 곳에 압박이 되어 두통이나 굽은 등, 어깨통증, 팔저림, 목디스크 등의 질환을 유발하기에 빠른 교정이 필요했어요. 또한 고개를 숙인 것처럼 보이기에 피곤하거나 자신감이 없어 보이는 모습으로 비춰지기도 했어요. 안산거북목 한의원 등에서 초기에 케어를 받지 않는다면 턱관절 장애나, 척추 틀어짐으로 인한 체형 불균형 등의 모습이 나타나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했어요.

 

0123

 

우리의 목 뼈는 C라인을 유지하고 있어야 외적인 충격을 받더라도 잘 분산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고개가 앞으로 1센치 정도만 나오더라도 목뼈에는 총 2~3kg의 하중이 더 발생했어요.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최대 15kg정도의 하중이 생긴다고 하니 얼마나 큰 불편감이 생기는지 아시겠죠. 항상 목덜미에 10kg짜리 쌀포대를 이고 지고 다니는 것과 같은 상황이었는데요. 이렇게 지속될수록 뒷목이나 어깨가 항상 결린다는 느낌이 들고, 뻣뻣하다는 느낌, 나아가 등이나 어깨 허리에도 통증이 이어질 수 있었어요. 또한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겨 두통이 오랜 시간 심하게 지속되고 이로 인해 수면장애가 생긴다면 집중력이나 면역력을 떨어트리고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었어요. 그러나 자세가 틀어지는 것은 어느날 갑자기 그런 것이 아니고 오랜 시간 천천히 진행되어오는 것이므로 스스로는 알아채기가 어려웠어요. 따라서 안산거북목 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과 함께 내 체형을 체크하고, 어떤 곳이 문제인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우리 몸은 하나의 유기체로, 모든 기관이 연결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했는데요. 안산거북목 증상이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전체적인 자세 및 체형에도 영

향을 미치고 골반이나 다리 등에도 비대칭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따라서 목뼈의 구조적인 기능을 바로잡아주는 한방적 케어를 받는 것이 좋았어요. 뼈는 수술적 치료를 통해서 개선하려면 후유증이 심하고,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커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는 대체로 비수술 치료를 받는 경향이 컸는데요. 생명마루 안산점에서도 추나요법이나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적 치료를 통해 구조적 기능의 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틀어짐 증세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생활 관리였는데요. 치료를 잘 받았어도 생활 속에서 자세나 습관 등이 엉

망이라면 다시 원상복귀 되기 쉬웠어요. 이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안산거북목 한의원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붙여 앉고 허리는 곧게 펴야 했어요. 상체를 바로 세우는데, 혹시 등 뒤의 공간으로 등이 뜬다면 두꺼운 담요나 쿠션 등으로 이를 막아주는 것이 좋았어요. 시선은 정면에 두어야 하고 두 발은 바닥에 살짝 닿는 정도라면 좋았어요. 한 쪽 방향으로 치우쳐 앉거나 다리를 꼬는 경우 틀어짐이 더욱 악화되므로 반드시 피해야 했어요. 걸을 때도 마찬가지로 상체를 구부정하게 하지 않고 곧게 세운다음 가슴은 확 펴주는 것이 좋았어요. 바른 자세를 하루이틀 유지했을 땐 잘 몰라도, 1개월, 2개월, 나아가 1년, 2년 유지하면 할수록 더욱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꺼에요. 자세한 사항은 생명마루 안산점에서 진찰 후에 안내받아보셔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