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 세부적으로 접근한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18.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 세부적으로 접근한다면

 

 

 

최근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비만이었어요. 식습관이 서구적으로 변화하고, 대부분 좌식 위주의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 보니 정상 체중보다 더 오버되는, 과체중이나 비만의 경우에 해당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비만이라고 하면, 단지 외적으로 보여지기에만 만족스럽지 못할 뿐이라고 생각하고 병이라는 인식을 가지지 않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원래 체중에서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이를 버텨야 하는 관절에도 무리가 가고, 심장이나 각종 혈관, 장기 등에도 무리가 가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보이진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아도 심하게 피로해지거나, 무기력해지는 등의 증상을 경험하게 되었죠. 물론 이 외에도 변비나 설사 등을 비롯해 각종 심리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체중이 늘어나고 있다면, 혹은 이미 비만에 해당된다면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과 함께 체계적인 감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했어요.

 

 

비교적 나이가 많은 층에 속한다면, 젊은 나이에 비해 살을 빼기가 더 힘들 수 있었는데요. 우리 몸은 점점 노화를 겪어가며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젊었을 때는 살이 조금 쪄도, 금방 감량할 수 있었거나 혹은 기타 질환이 찾아오지 않았지만 나이를 먹어가며 체중이 늘어나면 살을 빼기가 어려워진다거나 성인병 등의 질환을 동반할 수 있었어요. 비만은 대체로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가장 큰 것은 생활관리에서의 문제가 컸는데요. 운동부족, 혹은 과도한 칼로리 섭취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생활 속에서 차츰 바로잡아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그러나 모두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머릿속으로 알고 있지만, 실천을 제대로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었죠. 대체로 식단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이었는데요. 머릿속으로는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식욕을 참지 못해 먹어버리는 나를 발견하기도 했어요. 이렇듯 식욕 조절의 문제로 나타나는 체중 증가는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을 통해서 어느정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0123

 

그런데 그 전에, 현재 상태를 점검하여 왜 살이 찌기 시작했는지 혹은 현재 살이 찌는 원인은 무엇인지, 감량을 도전해볼만한 적정 키로수는 몇인지, 기저 질환은 있는지 등의 다양한 분석을 통해 세부적인 계획을 짜는 것이 필요했어요. 환자 개개인의 몸 상태를 체크하여야 솔루션을 제대로 정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인바디 검사 및 체질 판단, 진맥, 문진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현재 내가 어떠한 상태인지 먼저 면밀하게 체크해야 했어요. 여기서 비만으로 이어진 구조적인 문제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를 원했는데요. 대체적으로는 식욕을 절제하는 것은 살을 빼려면 누구에게나 해당되기에 비만 한약 처방이 기본적으로 진행되기도 했어요.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탕약, 환약 두 가지 종류로 처방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0123

 

탕약의 경우 면밀한 1:1 진단을 통해 나에게 맞는 맞춤형 한약으로 받아볼 수 있었어요. 그러나 소지 및 복용이 힘들다고 느끼는 분들이라면 간편하게 들고다닐 수 있고, 복용할 수 있는 환약으로 대체하여 처방이 가능했어요. 환약의 경우 탕약보다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했는데요. 물론 이 외에도 지방분해침치료, 추나요법, 약침 등 다양한 치료를 통해 살이 찐 원인에 맞도록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졌어요. 현재까지 상체비만, 하체비만, 혹은 부종으로 인해 살이 쪘는지,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지 등 다양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식단과 운동 계획을 먼저 세우는 분들이 있었어요. 그러나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운동은 초기에는 잠시 미뤄두시길 권해드렸는데요. 운동을 처음부터 과도하게 진행하는 경우 오히려 식욕이 당길 수 있고, 오랜 기간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부상의 위험이나 스트레스의 강도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추후 조금씩 체중을 감량하다보면 환자분 스스로가 욕심이 생기면서 운동을 자발적으로 하게 되는 경우도 많았어요.

 

 

내장비만에 해당되신다면 치료가 조금 달라질 수도 있었는데요. 뱃살이 나오긴 했지만 옆구리살을 만졌을 때 2cm이하로 잡히는 경우 혹은 배만 나온 체형인 경우 (팔,다리는 가늘다면) 내장비만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사실 감량을 시도했던 적은 누구나가 많았을 테지만, 성공하는 분들은 극히 드물었어요. 또, 살을 빼는 데에는 성공할 수 있어도 이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사례는 매우 적을 수 있었는데요. 건강을 위해 감량하는 것이므로 단시간에, 절식/단식을 통한 무리한 방법보다는 오랜 기간을 두고 바라보며 꾸준하게, 건강하게 지속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나 혼자만 고민하고 나아간다면 그 방법이 맞는 것인지 틀린 것인지 알기 어려웠어요. 따라서 일산서구다이어트한의원의 의료진들과 함께 나아가보시길 권해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