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 척추건강 주의할점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21.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 척추건강 주의할점

 

 

0123

 

사무직에 종사하는 경우, 업무에 집중하면 할수록 자세가 흐트러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평소 운동부족으로 인해 체형이 점차 불균형한 쪽으로 굳어지게 되면서 각종 통증 및 질환 등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가장 흔하게 보이는 것이 바로 거북목이었는데요. 모니터를 바라보는데 목과 머리가 몸보다 모니터쪽으로 나와있는 모습을 말했어요. 주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흔하게 보여졌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증상이 되었어요. 거북목은 외관상의 문제 뿐만 아니라 목이나 어깨, 척추, 관절 등 근골격계 전체에 악영향을 끼치는 질환이었어요. 따라서 외모적으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치료해야하는 질환이었죠. 이 외에도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나 한 쪽 방향으로 치우쳐져 앉는 것, 혹은 서 있을 때 짝다리로 서있는 것 등이 비대칭을 부르는 잘못된 자세였어요. 평상시 이러한 자세를 자주 취했다면 체형이 틀어져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0123

 

주로 거북목, 일자목 등이 나타난 경우라면 척추, 골반 등에도 이미 틀어짐이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았는데요.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 어느 한 쪽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한 쪽에도 반드시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신체에 있는 모든 관절은 양쪽에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무릎의 경우 관절통증을 심하게 겪을 수 있는 곳 중 하나였는데요. 어떠한 이유로 인해 한 쪽 무릎에 통증이 나타나면, 통증을 덜 느끼게 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반대편 무릎으로 더 많이 지탱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면 처음에 통증이 나타난 무릎보다 반대편 무릎이 더 아픈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어요. 마찬가지로 턱, 손목, 팔꿈치, 골반, 발목 등 어느 곳에나 해당될 수 있는 이야기였죠. 그러나 관절통증은 어느 하나만의 문제라기 보다는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기에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 에서 면밀한 진찰 및 충분한 상담을 통해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했어요.

 

 

추나요법을 통한 도움을 많이 받아보시곤 했는데요. 추나치료는 고대 중의학에서부터 있었던 치료기법의 하나였어요. 동의보감에도 기록될 정도의 전통을 가진 치료법이었는데요. 한의사가 손으로 직접 바르지 못한 자세나 관절, 근육, 인대 등을 조정하거나 교정하는 치료였어요. 수기로 치료하므로 비교적 숙련된 한의사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추후 관절염, 근골격계 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한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꾸준하게 관리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특히 추나요법은 1:1 맞춤 치료로 환자의 체질이나 통증의 강도 및 틀어짐의 정도 등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시술이 가능하므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받아볼 수 있는 치료였어요. 물론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숙련도 높은 추나요법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관절이나 근골격계 질환이 없는데 치료를 받아도 되는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물론 이러한 질환 외에도 알 수 없는 만성통증이 있는 경우, 산후관리가 필요한 분, 키성장이 더딘 성장기 아이들, 교통사고 후유증이 나타난 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적용이 가능했는데요. 특히 만성통증이 있다면 추나요법을 진행하는 경우 기혈의 흐름이 원활해져 통증의 정도가 조금 낮아질 수 있었어요. 평소 운동부족이나 과긴장 상태에 놓여있었다면 추나 치료를 통해 뻣뻣한 근육이나 인대를 풀어줌으로써 혈액순환과 근육의 유연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기도 했어요. 마찬가지로 허리디스크나 요통, 목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골반통증, 척추측만증 등에 해당되어도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에서 받아볼 수 있었죠.

 

 

과체중인 경우라면 척추에 실어지는 하중이나 압박이 커져 틀어짐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감량이 필요했어요. 위에 나열한 증상들에 추나요법이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치료만 받는다고 해서 완전히 나아질 수는 없었는데요. 이유는 생활 속 관리 및 자세가 중요한 질환이기 때문이었어요. 반드시 치료를 병행하면서도 적당한,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평상시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꼭 필요했어요. 최근 틀어진 자세의 주범인 스마트폰 사용을 적당히 하면서,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려는 노력이 있다면 빠르게 나아지지 않을까 싶었어요. 우리 신체에서 느껴지는 통증은 우리 몸이 보내는 위험하다는 신호일 수 있음을 파악하여 성동구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주변 의료기관에서 빠르게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로 완화하시길 바라요.

 

 

 

 

 

댓글